삼성전자의경영전략 삼성전자 삼성전자소개 포지셔닝 삼성전자의제조경쟁 크로스 라이센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 전자의
경영전략
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
02. 핵심역량, 경쟁우위
03. 차별화전략
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
경영전략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1
FIRST
삼성전자 소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
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
매출액 : 약 228조원
사업 연혁
-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 1970년 가전제품 생산 시작
- 1980년 반도체 사업 진출
- 1990년대 반도체 외 휴대폰, LCD, LED TV등 가전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 2011년 신수종사업으로 의료기기사업에 진출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1
FIRST
삼성전자 소개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핵심가치
인재제일: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다
최고지향: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변화선도: 위기의식을 가지고 신속하고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행한다
정도경영: 곧은 마음과 바른 행동으로 모든 일에 있어서 항상 정도를 추구한다
상생경영: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국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한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 조직도
1
FIRST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1
FIRST
삼성전자의 포지션
- 현재 전 세계 6권역 중 북미 제외, 5개권역 1위를 달성
-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2억 8500만대)의 31.2%
- 서유럽과 중부·동부 유럽에서는 2년 연속 40%의 점유율 기록,1위
- 스마트폰 신흥시장인 중동·아프리카 지역 시장점유율 58.7%
- 북미시장에서도 애플과의 격차를 올해 1분기 7.3%로 좁힘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삼성전자의 포지션
1
FIRST
- 올해 1분기 태블릿 PC점유율 최고치 기록
중남미(30.3%), 동유럽(27.5%)
중동 및 아프리카(26.8%)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 기록
애플은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28.9%)를 지키고 있지만, 지난해 1분기
에 비해 크게 하락
애플과의 격차를 계속 좁혀나갈 것
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nycall 애니콜 성공사례분석
  • Ⅰ. 서론Ⅱ. 본론1. 삼성전자의 소개 ⑴ 경영이념⑵ 사업현황⑶ R&D⑷ 연혁2. Anycall의 성장 3. Anycall 제품 소개4. Anycall 마케팅 분석⑴ 마케팅 믹스⑵ SWOT분석5. 경쟁업체 분석⑴ 모토로라⑵ 에릭슨⑶ 노키아6. Anycall의 성공요인⑴ 국내 ⑵ 국외7. Anycall의 마케팅 문제점8. 나아가야할 방향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주요 국가의 물가 수준을 알고 싶으면 삼성전자 휴대전화의 현지 판매가격을 따져보라.’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AWSJ(주1))

  • [마케팅전략] 마케팅 쿠쿠
  •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소개(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성광은 지난 20여년 동안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으로 성장, 발전해 왔으며 치열한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가기 위

  • 아이리버 iriver 재도약을 위한 미국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보고서
  • 전자사전 등의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디지털 컨버전스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여력이 있다.② WEAKNESS 아이리버는 벤처기업으로 시작되어서 다른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 자금력 부족했다. 또한 비슷한 기능과 저장 용량을 가진 타 회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평균적으로 비싼 편에 속한다. 따라서 가격경쟁력에서 약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리버가 고가 정책을 고급 디자인과 함께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하여 소비자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쟁격화가 글로벌경영의 필요성을 더욱더 절감하게 되었다. 3. 프랑스 진출 전략프랑스는 전통적으로 화장품을 포함한 패션 산업 등 문화, 예술에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며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고 특히, 화장품에 관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확보하고 있어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들이 최고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다. 이러한 화장품의 본고장에서 입지를 구축한다는 것은 높은 경쟁력을 갖는 것을 의미하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