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1,2부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4 / 2016.11.1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그룹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SWOT분석을 중점으로 하여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삼성그룹의 연혁을 시작으로 처음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의 모든 행보를 서술하였고
삼성그룹의 각 계열사에 대한 분석, 삼성전자의 제품군마다 SWOT분석과 경영전략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각 제품마다 국내-외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과 삼성전자의 대응전략을 분석하였습니다.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갖고있어 삼성과 관련된 과제일 경우 반드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페이지 수가 많아 1,2부로 분할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목차를 확인하시고 1부나 2부만 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Ⅰ.서론

1. 삼성그룹 연혁
2. 삼성전자 연혁
3. 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기업별 시장분석

Ⅱ.본론

1. 삼성그룹의 SWOT분석
2. 삼성전자의 SWOT분석
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

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
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
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
1) 국내·외 주요 경쟁사
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
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대응전략

Ⅲ.결론

1.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대응전략에 대한 사례 팀 의견
2. 삼성전자의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위한 사례 팀의 경영전략
3. 삼성그룹의 비전
4. 삼성전자의 비전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

가. 반도체
① 강점
▶독보적인 메모리 기술력
- 삼성전자는 경쟁사 보다 한발 앞선 연구 개발을 했다. 낸드플래시 분야의 기술 진화도 빨랐다. 삼성전자는 아직 경쟁업체들은 시작 도 못한 3차원(3D) 낸드를 이미 32층까지 쌓아 올렸다. 3D 낸드를 적용한 기업용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신제품도 잇달아 내놓으면서 앞서고 있는 메모리 기술력을...
-삼성전자 제품군별 SWOT분석 中-

▶첨단 미세공정 기술 14나노 핀펫(FinFET)DL 정용된 시스템 반도체
- 삼성전자가 소유하는 14나노 로직 공정은 20나노 공정보다 성능이 20% 향상되고 소비전력은 35% 감소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30% 개선되었다. 14나노 공정은 3차원 트랜지스터 구조의 핀펫 공정을 적용해.... -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 中...-
참고문헌
[삼성중공업 공식홈페이지]
[제일모직 상장 앞두고 주목받는 삼성바이오로직스] | 아시아경제 |2014.12.05|
[삼성 '바이오의약 新사업' 위탁생산 전문업체로 키운다] | Chosun Biz | 2014.04.28|
[삼성전자 실적 회복세에…전자계열 '3총사'도 방긋] |이데일리 뉴스|2015.01.25|
[삼성, 9년 연속 TV 세계 1등…세계 UHD TV 절반 차지한 `한국`]|ET뉴스|2015.02.24|
[삼성전자, 세계 TV 시장점유율 9년 연속 1위 `기염`]|디지털타임스|2015.02.23.
[이재용,삼성의 건설과 중공업에 대한 특단의 조치 내놓나]|BusinessPOST|2015.04.08|
[삼성전자 2014년 반도체 매출 382억달러… 인텔과 시장점유율 3.3%P差 역대최저]|DongA|2014.12.01|
[[삼성전자 2014]② 바다부터 타이젠까지…삼성전자 OS 분투기]|Chosun Biz|2014.07.31|
[타이젠의 한계]|모바일 컨텐츠|2014.07.02|
[제일모직 상장 앞두고 주목받는 삼성바이오로직스]|아시아경제|14.12.05|
[세계 반도체 1위 인텔 턱 밑까지 추격한 삼성전자]|ET뉴스|2015.04.02|
[삼성전자, 차입금의존도 역대 최저…사실상 '무차입' 경영]|연합인포맥스|2015.03.23|
[삼성전자, 현금성 자산 60조원 돌파 '경쟁자 애플의 1/3]|머니투데이뉴스|2015.03.06|
[2014년 국내 IT 시장 전망, 성숙기로 접어든 모바일 시대]|IT dong A|2013.12.30|
[삼성 "메모리반도체 이익 70% 잡겠다"…하이닉스·도시바 '비상']|이데일리 뉴스|2014.12.29|
[中로컬브랜드의 약진…애플·삼성 위협]|ET뉴스|2013.10.01|
[모바일 웹트래픽,‘iOS’1위 ‘안드로이드’2위 이유 뭘까?]|엔조이유얼라이프|2014.07.09|
[삼성-애플 특허소송 재개… 삼성전자 美 법원에 항소심 준비 서면 제출]|이투데이|2015.03.17|
[삼성 "내년 메모리 생산 15% 확대"…반도체 업계 '태풍'이 온다]|한국경제|2014.10.05|
[애플, 아이폰6·아이폰6+용 '라이트닝 독' 내놔]|아시아경제|2015.05.21|
[갤럭시S6 대신 아이폰6 선택해야 하는 6가지 이유]|아이티투데이|2015.05.12|
[G4 vs 갤S6 vs 아이폰6 비교해보니…]|전자신문|2015.04.30|
[삼성 “안드로이드에 안주 안해”… OS다각화 속도낸다]|국민일보|2013.11.21|
[삼성전자, 노트북서 '아티브' 떼고 '선택과 집중']|아시아경제|2014.12.30|
[LG전자 2015년 PC시장 전략 ‘최초 아니면 최고’]|IT media|2015.01.14|
[레노버, 저가 노트북 앞세워 세계시장 1위 올라]|BusinessPOST|2015.05.28|
[[단독] 지멘스 럭셔리 가전 브랜드 ‘가게나우’, 잠실 롯데월드타워 빌트인 추진]|이투데이|2014.05.07|
[삼성 생활가전 풀 라인업 빌트인시장 주도권 쥔다]|서울경제|2015.05.07|
[가전 불황 '붙박이'로 돌파한다]|데일리 한국|2015.06.02|
[삼성전자, 반도체-스마트폰 날았는데 TV가 발목잡아 (종합)]|아시아경제|2015.04.29
['이재용 체제' 접어든 삼성그룹 총력 점검] |데일리 한국뉴스|2015.06.02.|
[삼성폰도 가져오세요" 애플의 초강수 보상판매 전략] | 아시아경제|2015.03.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의 SWOT분석 및 전략적 기획
  • 시장을 선도하며 미래를 향한 꾸준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글로벌경영, 브랜드가치향상, 경영혁신 지속추진, 경영체제 구축, 상품경쟁력 강화 등 5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기업의 재도약을 꿈꾸고 있으며,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2. 대내외환경분석1) 삼성전자삼성전자의 모태는 1969년 1월 세워진 삼성전자공업이다. 1970년 백색가전 제품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

  • 삼성의 경영환경 삼성 경영전략 삼성그룹 SWOT 삼성전자 경영환경 삼성전자 SWOT 삼성그룹 시장 현황
  • 삼성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목차서론 기업소개 진행방향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현황 본론삼성그룹 SWOT 분석삼성전자 SWOT 분석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 삼성전자 제품군별 SWOT 분석1서 론기업소개진행방향국내외 시장현황기업소개삼성은 2014 ​세계 브랜드가치 순위 7위 기업한국 전체 수출중 “”기업소개 삼성그룹 연혁1938.03 삼성상회 탄생삼성의 주춧돌1954.09제일모직설립1951.01삼성물산주식회사 설립최초의 무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시장잠식 현상에 대해 중국 정부는 반독점을 법으로 규제하려는 움직임(반독점법 2007년 8월 30일 최종통과)을 보이고 있으며, 기업에 대한 행정적인 규제를 가할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이런 반독점법등과 같은 움직임은 오히려 공정거래를 향한 진일보적인 긍정적 변화로서 우리나라의 중국진출과 다른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오히려 긍정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유통기업의 진출 현황 및 진출 전략 분석1. 글로벌 유통기업의 진출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SONY분석-Contents1.기업소개1) 브랜드의 기원2) 설립배경3) 창업자 소개4)창립이념과 설립목적5) 소니그룹의 조직도6) 소니(SONY)의 연혁2. 경영이념 및 지침1)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

  • [CGV의 경영전략, PP의 경영전략, 타프시스템 경영전략, 서브웨이 경영전략, 경영전략] CGV의 경영전략 사례, PP의 경영전략 사례, 타프시스템의 경영전략 사례, 서브웨이(SUBWAY)의 경영전략 사례 심층 분석
  • 1) 지방 분권 시스템2) 매장 운영의 용이성3)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형태 추구7. ORDER MADE SYSTEM1) 선주문 방식2) 양질의 재료3) 특성화된 지역메뉴4) 차별화된 SUBWAY 컨셉과 타겟층참고문헌Ⅰ. CGV의 경영전략 사례1. SWOT분석에 따른 CGV1) Strength(강점) 삼성그룹에서 분리한 CJ의 막대한 자금력과 조달력, 최초의 멀티플렉스로써 시장선점효과(현재 업계1위)와 이에 따른 잠재고객확보, 많은 스크린 보유 등이 있다.2) Weakness(약점)시설설비의 개발 및 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