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울`의 디자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증진 성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선정 배경 및 연구목표
감성 마케팅의 도래환경
감성마케팅이란
SWOT, STP
MKT 내용과 성과
KIA의 의도와 소비자의 바람
우리의 제안
- 본문내용
-
• 감성 : 이성이나 오성과 같은 인간의 인식능력 중 하나
• 감성마케팅
-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즐거운
소비경험을 선사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 인간의 오감(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반, 감성적 측면을
강조하는 하이 터치 마케팅
내 차는 세계 3대 디자이너가 만들었다!
- KIA의 디자인 경영 : 피터 슈라이어의 영입
피터 슈라이어
Peter Schreyer
유럽 3대 디자이너
現. 기아차 디자인 총괄 부사장
“디자인은 기아차 브랜드의 근간”
“또 다른 나의 표현, 쏘울”
“쏘울, 기아차의 Turning Point”
• 소형차를 선호하는 사람
• 중형차 이상을 선호하는 사람
• 소비자의 경제적 요인과 심리적 요인 모두 충족
2~30 대의 엔트리 카(Entry Car)
• 나이에 관계없이 자신의 개성의 표현을 추구하는 운전자
• 2030의 경제력을 감안한 경제적인 차종으로써의 쏘울
• 독특한 디자인으로 중형차급 미만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
• Customizing 제품을 통한개성 있고 자기주도적인 이미지
• 국산 Boxcar 시장에서 선점자의 위치
• Innovative & Fun을 모티브로 한 혁신적인 디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