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 성공요인(4P 중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주제 선정동기
- 유니클로 소개
Ⅱ.본론
- 성공요인(4P 중심) 분석
- 유니클로 vs 갭(GAP)
Ⅲ.결론
- 유니클로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2. 본론 (4P전략)
(1) 제품 (PRODUCT)
1) 기본적인 아이템 (simplicity)
① 넌 에이지(None Age), 유니섹스 캐주얼 웨어
유니클로를 세계기업으로 이끈 성장비결 중 하나는 ‘넌 에이지, 유니섹스 캐주얼웨어’ 라 는 컨셉이다. 유니클로는 트렌디한 제품보다는 니트, 바지, 티셔츠 등 기본아이템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즉,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입는 생필품 같은 옷’ 이 되고자 한다. 넌 에이지를 추구하기 때문에 유행에 휩쓸리지 않을 수 있고 기존의 10~20대를 겨냥한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다.
② 로고를 숨긴다.
폭 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것에는 베이직한 제품이 큰 역할을 했지만, 로고를 드러내지 않기에 가능하다는 분석을 하기도 한다. '폴로' '갭' 같은 유명 캐주얼 브랜드들은 로고로 차별화를 꾀하지만, 유니클로는 로고를 없앴다. 겉모습만 보고 유니클로 인가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다. 로고를 없앰으로써 사람들이 브랜드마다 느끼는 ‘상품 가치’의 위화감을 없앴다.
③ 고객 스스로 패션 조립하게 하라
‘고객이 스스로 패션을 조립하고 창조하게 만들어라.'
유니클로의 핵심 컨셉이다. 티셔츠, 바지, 자켓 등 기본 아이템을 생산하여 마치 조립 완구처럼 고객이 자신만의 패션을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방향으로 경영을 하고 있다.
2) 제품의 다양화
① 차별화된 제품
유니클로에서는 요즘, 원색적이고 vivid한 칼라의 T-shirt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다양한 컬러를 이용함으로써 유니클로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동시에 패션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상품개발 소재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보온성 신소재로 만든 기능성 제품인 '히트텍'이나 '브라 캐미솔 '등이 그것인데, 이 제품은 이너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한 제품이다.
- 히트텍
지난 2008년 11월 28일에 출시된 히트텍은 출시한지 한 달 만에 95%라는 판매율을 기록했다. 히트텍은 가벼운 착용감뿐 아니라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꿔주는 발열 기능 섬유와 섬유 사이에 에어포켓(공기층)으로 인한 단열 효과를 준다. 뿐만 아니라 발열된 열을 차
- 참고문헌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100975251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8072101032030036002
유니클로 http://ut.uniqlo.com/#
http://www.afpbb.co.kr/article/fashion/mode-press/mode-press-hot/2039118/970970
http://www.hatena.co.kr/711
http://stock.mt.co.kr/view/mtview.php?no=2008112815201638841&type=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646611&nid=910&sid=010504&type=2&ikind=2
http://www.unhcr.or.jp/news/2007/070227.html
http://www.enviroasia.info/news/news_detail.php3/J07090702K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5/26/2009052601860.html
http://blog.naver.com/jinisr?Redirect=Log&logNo=30042154880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4124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1854571
http://www.edaily.co.kr/News/Happypot/NewsRead.asp?sub_cd=DH32&newsid=01659686580043096&clkcode=00203&DirCode=01206&OutLnkChk=Y
자료평가
- 비교적 필수내용만 간결하게 잘 요약되어 있음. 그러나 깊이는 살짝 부족하지만 학부 레포트 수준으로는 차고 넘침
- kwh***
(2014.05.06 19:33: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