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유니클로성공요인,유니클로브랜드,유니클로경쟁업체,유니클로전략,유니클로마케팅,SPA브랜드,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문제점,유니클로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현황

3. 4P 분석
3.1 가격(Price)
3.2 제품(Production)
3.3 촉진(Promotion)
3.4 유통(Place)

4. SPA브랜드와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4.1 SPA브랜드의 정의
4.2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5. 유니클로와 경쟁업체와의 전략비교
5.1 지오다노
5.2 ZARA
5.3 비교분석

6. 문제점 및 개선방안

7.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유니클로는 유니크(Unique), 클로징(Clothing), 웨어하우스(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사장인 야나이 다다시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유니클로가 탄생하게 되었다.
유니클로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 각지에 부서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품개발 부서는 도쿄와 미국에 두어 국제적인 유행을 분석한다. 그리고 상품은 중국에서 90%이상이 생산되고 있고, 그 외에 인건비가 낮은 아시아 국가에도 공장을 두고 있다. 이렇게 상품개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하고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할 수 있다. 이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1984년 6월 히로시마 1호점을 오픈하면서 시작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 내에만 76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성장했다. 2001년 영국 진출을 시작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주)를 설립하여 해외 SPA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 하게 되었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 국가에서도 팔리지 않는다.' 라는 신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1)참고문헌

1. 김주헌, 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2009

2. 안광호 외 2인, 『마케팅원론』.제5판, 학현사, 2011

3. 양송이,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본질적 구매요인을 만족시키는 디자인 전략”,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4. 윤세희, "여성소비자의 SPA브랜드 인지도와 구매실태에 따른 만족도",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5. 이상윤,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숙명여대 석사논문, 2010

6. 이진행,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 캐주얼 의류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 2009

7.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미래를소유한사람들, 2010

(2)그림, 표 등의 출처
<표 1-1> http://www.uniqlo.co.kr
<그림 3-1> http://cafe.naver.com/gma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60&
<그림 3-2>
<그림 4-1>
<표 5-1>이진행,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 캐주얼 의류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 2009년
<그림 6-1> http://www.uniqlo.co.kr
<그림 6-2>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158246599431176&DCD=A00204&OutLnkChk=Y
<그림 6-3>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04191547383&sec_id=563002&pt=nv
<그림 6-4>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2041912101008827&type=1
<그림 6-5> http://blog.naver.com/delyspice?Redirect=Log&logNo=70055355996
<그림 6-6> http://blog.naver.com/bluevision07?Redirect=Log&logNo=150105564051
<그림 6-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1127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
  • 유니클로의 마케팅 상황1. 지면광고2. 인터넷 홈페이지3. 랜드마크 지점 점포 운영Ⅷ. 유니클로의 당면 문제점1. 유니클로의 당면 문제점2. Campaign Theme3. IMC ObjectivesⅨ. 문화 마케팅1. 유니클로의 이름을 건 페스티벌 개최2. 유니클로 파티 개최3. 각종 문화 마케팅 이벤트 개최Ⅹ. 해결 방안 및 나아가야할 방향1. 지면광고2. 케이블TV광고3. 온라인광고4. 매장 디스플레이 개선Ⅺ.맺음말신개념 의류브랜드 ‘유니클로(UNIQLO)’ 마케팅전략 분석Ⅰ

  • 유니클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유니클로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전략제안
  • 유니클로의 성공요인분석1.1. 시기적절한 마케팅전략1.2. 유니클로의 경영조직 전략2. SPA 브랜드 분석2.1. SPA브랜드의 개념2.2. SPA브랜드 종류분석3. 유니클로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전략.3.1. 유니클로의 세계진출 3.2. 유니클로의 한국시장에서의 전략4. 경쟁사와 비교분석( GAP,망고,자라)4.1. GAP4.2. Mango4.3. ZARA.맺음말 (결론 및 나의의견과 전략제안)“참고문헌”들어가며1. 보고서개요지금 당장 명동이나 강남으로 가보면 수많은 의류업체들의 브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유니클로를 입점하고 판매 업체인 FRL 코리아를 설립하여 진출한 이래로 5년 만에 6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대략 3500억 원의 매출액과 70여개의 직영점(2009, SPA브랜드 중 매출액, 매장 수 1위)을 두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로써 간략히 살펴보면. 유니클로는 SCM, TCM시스템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저가격, 고품질(고기능성)의 핵심역량을 높은 물가에 따른 변화된 소비패턴에 접목시켜 경쟁우위로써 발휘하고 있다. 2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브랜드와 차별화를 두어 신비감을 조성하고, 광고비의 절감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매장의 확대와 운영에 투자한다.그러나 위와 같은 분석방법을 통해 현재 및 미래의 자라의 문제점 또한 도출해낼 수 있었다. 먼저 자라가 진출한 시장은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크다. 글로벌 의류업체 외에도 내수시장을 주요목적으로 설정한 소규모의 SPA 브랜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Life cycle에서 성숙기 단계에 진입하였다. 이는 다수의 경쟁자 수로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 스파오)
  • 분석4.1 전략적 동기① 시장지향형 투자② 생산효율지향형 투자③ 고객지향형 투자4.2 행동적 동기① 현지 정부 유인② 경제적 동기5. 중국시장 분석 - 중국의 의류시장 현황6. 이랜드의 국제마케팅 전략6.1 제품전략① 제품의 포지셔닝 - 제품의 고급화② 생산전략6.2 브랜드전략6.3 가격전략 :“고품질 고가격”6.4 유통전략6.5 Promotion 전략6.6 현지화 전략7. 이랜드 중국 진출의 잠재적 위험Ⅱ.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분석1. SPA1.1 SPA 정의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