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주인 참이슬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내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참이슬이라는 소주를 모르는사람이나 한번이라도 안마셔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이슬은 그만큰 성공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시장에 이어서 진로가 일본시장을 장악해가고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없을 것이다. 그래서 진로가 일본에서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을 점유해가는지 알아보도록하자.
2.본론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진로는 356만5000상자(1케이스는 700㎖들이 12병)가 팔려 희석식 소주시장의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 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처음 선적된 지 21년만에 거둔 성과. 2위는 다카라 주조의 ‘준(순)’. 수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준’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나 줄어들었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 ‘준’의 수십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진로는 10% 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일본내 진로소주의 약진은 한국내 진로그룹의 경영난과 대조적이다.
진로 소주가 잘 나가는 이유는?
그 비결을 찾아 거슬러 올라가면 ‘고품질 고가격 전략’이라는 다소 의외의 요인과 마주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