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주인 참이슬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참이슬이라는 소주를 모르는사람이나 한번이라도 안마셔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이슬은 그만큰 성공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시장에 이어서 진로가 일본시장을 장악해가고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없을 것이다. 그래서 진로가 일본에서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을 점유해가는지 알아보도록하자.
2.본론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진로는 356만5000상자(1케이스는 700㎖들이 12병)가 팔려 희석식 소주시장의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 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처음 선적된 지 21년만에 거둔 성과. 2위는 다카라 주조의 ‘준(순)’. 수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준’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나 줄어들었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 ‘준’의 수십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진로는 10% 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일본내 진로소주의 약진은 한국내 진로그룹의 경영난과 대조적이다.
진로 소주가 잘 나가는 이유는?
그 비결을 찾아 거슬러 올라가면 ‘고품질 고가격 전략’이라는 다소 의외의 요인과 마주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진로 그룹의 일본시장 마케팅과 성공요인
  • 진로는 기업 이미지 개선은 물론 하이트와 함께 재도약하는 진로의 위상을 높이고, 진로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2) 진로 재팬진로 재팬은 국내 최대 소주 업체인 진로의 일본 현지법인으로서 성공적인 일본진출로 일본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노리고 있는 국내 주류업계의 선두주자 겸 벤치마크 역할을 해왔다.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1979년 이래 여러 우여곡절을 거친 끝에 1986년 (주)진로 동경사무소를 개설하게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시장 진출 분석 및 전략
  • -진로소주-목차진로소주 소개기업소개/사명, 제품소개, 기업목표주류 트렌드고급화, 여성 음주자 증가, 건강, 포장, 지역화일본 성공 사례진출하게 된 배경, SWOT/STP 분석, 4p’s 전략, 성공요인, 한계/제안중국 사례소비시장 동향, 진출 현황,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SWOT분석/전략, 성공적 진출을 위한 4p’s 전략미국 사례주류문화/시장, 진출현황,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SWOT분석/전략,성공적 진출을 위한 4p’s 전략유럽 사례주류문화/시장, 진출현

  • [마케팅](주)진로 참이슬 마케팅
  • 성공 요인① 소비자들의 취향 만족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서 대나무 숯에 여과시킨 `참 이슬은 뒷맛이 깔끔 하였고, 다음날 부담이 없었다. 즉 마시기 편한 소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② 가격 정책에 성공대나무 숯이라는 idea상품으로서 많은 투자비와 설비비를 줄일 수가 있었다. 그리고 `순한 진로의 공정 라인을 사용하였고 병, plastic 상자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경비 절감을 할 수가 있었다. 참고로 주류 시장에서는 신상품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진로의 일본 진출에 관한 경영사례가 머릿속에 아직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IMF시절 위기에 처한 진로그룹을 살리기 위한 수많은 주당들의 헌신적이고도 눈물겨운 참이슬, Cass맥주 마시기 운동을 펼쳤던 기억 역시 참이슬이 소비자의 마음에 얼마나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는지 알려주는 멋진 사례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와 시장의 장악, 예전부터 궁금해오던 진로 참이슬의 history를 알아볼 기회라고 생각했다. 서울에서 대

  • [국제경영성공사례] 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사례(현지화전략)
  • 진로가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1979년 진로의 일본진출 초기의 실패를 극복하고 이를 거울삼아 철저한 제품, 가격, 유통,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본소비자 및 시장구조에 맞게 지난 20년간 끊임없이 개선해 온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측면에서 보면, 진로의 일본진출 사례는 우리가 국제경영 시간을 통해 배운 현지화 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로 분류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