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기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진로소주 소개
2. 일본 진출배경과 현황
1) 해외시장의 진출배경
2) 일본진출 현황
3. 일본시장 환경 조사
1) 문화적조사
2) 경제적 환경


4. 일본 현지 마케팅 전략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촉진 전략
4) 유통 전략

5. 일본 진출 성공비결
1) 시장조사를 통한 상품질의 변화와 상품 외적인 계발
2) 상품 외적인 계발을 통한 이미지 재고
3) 독특한 가격정책을 통한 마케팅전략
4) 현지화 전략
6. 진로그룹의 해외진출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소주회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두꺼비 진로 소주이다. 진로소주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주 회사이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켰다고 볼 수 있다. 진로그룹(眞露─)은 진로(주)를 모기업으로 하는 대규모 기업집단이었다. 현재는 1997년 4월 21일 외환위기 부도를 맞아서, 이후에는 그룹이 해체되었다. 2005년에는 M&A으로 하이트맥주에 인수되었다.
2005년 7월 독일과 미국의 외국계의 투자자본 회사인 도이치증권, 골드만삭스, 세나인베스트먼트, JP모건에 진로는, 외국계의 투자자본 회사를 따르면, 1조 4600억원에 달했고, 진로의 부실채권을 통해서 KAMCO를 3조원에 받아드렀다.
지난 1977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1997년 일본시장 내 86개 회식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2004년까지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2010년 3월부터 일본에 ‘진로막걸리’와 ‘진로 타루다시 10년 숙성소주’를 출시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였다.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 성공사례로 단연 꼽히는 진로소주의 대해서 궁금하지 아니할 수가 없다.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에 대해서 살펴보자 !
참고문헌
21세기 경영을 위한 전략 경영론 - 조동성
전략경영과 비교우위 - Jay B. Barney
전략경영 이론과 실제 - 박준용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한국경제신문 2010.2.8
http://www.kalia.or.kr
http://www.jinro.co.kr
http://www.hitejinro.com/
http://cafe.naver.com/gmakorea/4672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29679
http://blog.naver.com/styler2000?Redirect=Log&logNo=70113313
http://blog.naver.com/sayaboutlove?Redirect=Log&logNo=5009617557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썼습니다. 좋습니다.
  • 4951***
    (2013.06.10 18:20:03)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

  • [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일본소주 시장내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 소주시장에서 한국 소주가 점유율 1위에 올라 반가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일본 진출 21년만에 선두에 오른 진로의 현지법인인 진로제팬이 화제의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참이슬’로 더 친숙한 진로소주는 어떻게 복잡하고 얽힌 폐쇄적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폈으며 그 성과는 어떠 한지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어려움 Ⅰ. 기업선정배경(1) 기업활동의 국제화 성공사례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수출용 진로소주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선 전세계 8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 전국적인 영업망 자체 유통망을 활용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 계획Ⅰ. 기업선정배경(2) 최신경영기법 1. 아웃소싱 기업 내

  • 진로 재팬 진로 일본시장 진출 진로 일본진출개요 진로 시장 환경 분석 진로 일본
  • 기업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한 예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진로소주가 어떻게 하여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는 알아보고 앞으로 진로제팬이 나아갈 방향을 알아 보려한다. Ⅱ. 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1. 일본 시장 진출 현황- 79년 진출 시작. 86년 동경 사무소 개설- 88년 현지 법인으로 전환(진로재팬)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94년 한국전통레스토

  • 하이트 진로 중국시장 하이트 진로 국제 마케팅 하이트 진로 중국주류시장 하이트 진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성공» 성공 매출액 1530억원 달성» 일본 소주시장 1위0203040201중국시장소개기업소개4P 전략평가 및 제언지리적, 문화적 이점020304국제마케팅 Project중국 진출 배경-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 리드타임 절감- 문화적 유사성 및 접근성경제적 이점중국 정부의 맥주 무관세 정책고객 수요의 다양성- 중국 주류시장의 잠재력0201중국시장소개기업소개4P 전략평가 및 제언국제마케팅 Project중국 진출 배경한국시장의 규모는 약 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