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웨스틴조선 호텔은 현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 1914년 조선총독부, 일본 국빈대접을 위해 `조선 호떼루`를 지었다. 그 뒤 미군정의 소유가 되었다가 다시 이승만 정권하에선 교통부의 소속으로(이때 조센호떼루는 조선호텔로 바뀜) 또 6.25당시엔 김일성과 모택동의 초상화가 걸리는 수모를 당하기도 한다. 이후 미군 장군 숙소로 쓰이다가 한국관광공사 소속으로 편입되었다. 이후 1969년 한국 관광 공사의 전신인 국제 관광공사와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합작 투자(50:50)로 조선 호텔 건설하였고 1979년 Westin International Hotel (스타우드 호텔&리조트 그룹 소속)가 경영권 인수, Westin chosun hotel 로 개칭하였다. 1983년 정부투자기관의 민영화 추세에 따라 한국 관광 공사의 50%를 삼성그룹에 인계하고 1992년 삼성그룹에서 분리된 신세계가 조선호텔 주식 인수하였다. 1995년 신세계가 웨스틴이 소유하던 나머지 50% 지분을 완전히 인수하여 현재 100% 순수국내자본으로 운영되고 있다.
(1) Corporate Identity
조선호텔의 CI(Corporate Identity)는 태극기의 4극의 궤 중 `건`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늘, 아버지, 힘, 인내, 창조를 나타낸다. 붉은 색은 고객과 사회를 향한 조선호텔인의 충심을 표현하는 것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 하겠다는 조선호텔의 의지이다. 동양 적 신비로움이 서양적인 디자인으로 표출됨으로써 세계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여 어느 곳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도록 할 목적 을 포함하고 있다.
1914년 개관을 시작으로 9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주)조선호텔은 대한민국 최고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서울과 부산의 웨스틴조선호텔과 명품 플라워 샵 제인 패커(Jane Packer), 그리고 COEX와 KINTEX 내 연회와 웨딩, 비즈바즈 뷔페 레스토랑, 하우스 맥주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조선델리, 뱅커스 클럽, 인천공항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외식 및 연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텔은 21세기 초인류 기업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