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웨스틴조선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웨스틴조선 호텔은 현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 1914년 조선총독부, 일본 국빈대접을 위해 `조선 호떼루`를 지었다. 그 뒤 미군정의 소유가 되었다가 다시 이승만 정권하에선 교통부의 소속으로(이때 조센호떼루는 조선호텔로 바뀜) 또 6.25당시엔 김일성과 모택동의 초상화가 걸리는 수모를 당하기도 한다. 이후 미군 장군 숙소로 쓰이다가 한국관광공사 소속으로 편입되었다. 이후 1969년 한국 관광 공사의 전신인 국제 관광공사와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합작 투자(50:50)로 조선 호텔 건설하였고 1979년 Westin International Hotel (스타우드 호텔&리조트 그룹 소속)가 경영권 인수, Westin chosun hotel 로 개칭하였다. 1983년 정부투자기관의 민영화 추세에 따라 한국 관광 공사의 50%를 삼성그룹에 인계하고 1992년 삼성그룹에서 분리된 신세계가 조선호텔 주식 인수하였다. 1995년 신세계가 웨스틴이 소유하던 나머지 50% 지분을 완전히 인수하여 현재 100% 순수국내자본으로 운영되고 있다.

(1) Corporate Identity
조선호텔의 CI(Corporate Identity)는 태극기의 4극의 궤 중 `건`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늘, 아버지, 힘, 인내, 창조를 나타낸다. 붉은 색은 고객과 사회를 향한 조선호텔인의 충심을 표현하는 것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 하겠다는 조선호텔의 의지이다. 동양 적 신비로움이 서양적인 디자인으로 표출됨으로써 세계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여 어느 곳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도록 할 목적 을 포함하고 있다.
1914년 개관을 시작으로 9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주)조선호텔은 대한민국 최고 서비스와 시설을 갖춘 서울과 부산의 웨스틴조선호텔과 명품 플라워 샵 제인 패커(Jane Packer), 그리고 COEX와 KINTEX 내 연회와 웨딩, 비즈바즈 뷔페 레스토랑, 하우스 맥주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조선델리, 뱅커스 클럽, 인천공항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외식 및 연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호텔은 21세기 초인류 기업을 목표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 명:호텔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

  • [웨스틴조선 호텔경영 사례연구] 웨스틴조선호텔 기업현황과 SWOT분석,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위기상황과 극복전략분석
  • CONTENTS1. 웨스틴조선호텔 기업소개2. 웨스틴조선호텔의 조직문화3. 웨스틴조선호텔 SWOT분석4. 웨스틴조선의 호텔경영전략(1) 윤리경영(2) 서비스 품질경영전략5. 웨스틴조선호텔 마케팅전략(1) CRM 마케팅전략 사례(2) 프로모션 전략사례6. 웨스틴조선호텔 위기상황과 문제점분석7.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8. 결론 및 느낀점웨스틴조선호텔 기업소개한국 최초의 근대식 호텔로서, 일제강점기인 1914년 10월 10일 조선철도국에 의해 설립되었다. 설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 옥션 기업 분석 옥션 서비스 분석 옥션 시장 분석
  • 분석현재 인터넷 경매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태이고, 옥션은 인터넷 경매 시장의 1위 업체이다. 하지만 인터넷 업계에서는 절대강자가 없다. 옥션의 현 위치는 보다 확고한 1위 자리 확보를 위한 과도기적 단계가 되어야한다는 인식으로 기업을 보다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경영으로 이끌어야 한다. 현재 전자 상거래의 무한한 시장성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망설이고 있다. 개인 정보의 유출 가능성, 품질에 대한 불신, 회사에 대한 불신 때문이다

  • 호텔의 외식산업
  • 전략으로 독립브랜드로 자생할 능력을 갖춰야 하는 것이다.☞ 오킴스 브로이 하우스가 조선호텔에서 직영으로 하기 때문에 잘 되는 것이 아니라 맥주 맛이 좋기 때문에 잘되는 것이다. 호텔이미지를 업고 가는 것은 이젠 아니다. ③정확한 시장분석과 포지셔닝 전략현재 호텔 외식사업진출은 신규진입의 경쟁 환경이 상당히 치열해진 상태다. 반드시 진출 전에 타깃마켓을 정확히 설정하고 그에 따른 포지셔닝설정 만이 성공적인 진출을 이룰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