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글로벌기업][미국 다국적기업][미국기업]미국 글로벌기업 리바이스, 미국 글로벌기업 맥도날드, 미국 글로벌기업 IBM, 미국 글로벌기업 제록스, 미국 글로벌기업 나비스코, 미국 글로벌기업 로터스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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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국 글로벌기업 리바이스
1. 브랜드 컨셉
2. VINTAGE LEVI`S
3. LEVI`S Parts
1) Red Line
2) 뒷면 바택
3) 숨겨진 리베트
4) 슈링크 투 피트
5) 더블X(XX)
6) Two Horse
7) 발렌시아 공장
8) 5 Pockets
9) 브리 슈랭크
10) 라인7
11) 리바이스
12) 리바이 스트라우스
13) Lot Number

Ⅱ. 미국 글로벌기업 맥도날드
1. Play land
2. Mcdrive
3. 무료배달 서비스
4. 생일파티
5. food safety system
6. QSC&V
1) 품질
2) 서비스
3) 청결
4) 가치

Ⅲ. 미국 글로벌기업 IBM
1. 암묵지(Implicit Knowledge)와 형식지(Explicit Knowledge)의 대결
2. 다운사이징과 생산성 향상 - 지식경영의 중요성
3. 기존 지식의 재활용과 경영시스템
4. 전문가집단
5. 인센티브와 성과측정제표

Ⅳ. 미국 글로벌기업 제록스
1. 기업개요
2. 지식 기업의 대명사
3. 지식 경영 추진 단계
1) 1단계 : 인간 행동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지식 공유를 시작
2) 2단계 : 지식 기업으로의 변신, The Digital Document Company, Xerox
3) 3단계 : 지식 근로자에 대한 지식 레버리지
4) 제록스의 지식 경영 시스템- A/S 측면의 혁신 : 유레카(Eureka)
5) R&D 측면의 혁신 : 다큐쉐어(DocuShare)

Ⅴ. 미국 글로벌기업 나비스코
1. 기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저니(Journey)
2. 저니의 주요 장점
3. 고객지향의 제품생산

Ⅵ. 미국 글로벌기업 로터스
1. 회사배경
2. 로터스 제품 1-2-3
3. 심포니
4. 재쯔
5. 로터스의 판매 방식
6. 고객구매행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국 글로벌기업 리바이스
1. 브랜드 컨셉
150여년 동안 리바이스는 청바지로써 와일드한 이미지, 젊은 느낌과 개성 표현을 책임져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리바이스가 Levis 501을 내놓자 전세계 수많은 젊은이들이 501 매니아로 불리며 열광적인 지지를 보냈다. 지금도 Levis 501은 여전히 스타들이나 패션 리더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리바이스에 501 청바지만 있는 것은 아니다. 리바이스는 기존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감각으로 진의 다양함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패션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레드 탭, 오렌지 탭, 실버 탭 등 각 제품 라인을 획기적으로 일신하며, 평범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의 특성을 그대로 패션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리바이스 501을 대체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엔지니어드진(Engineered Jean)을 출시(국내), 그 독특한 디자인과 컨셉으로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기도 했다.
또한 여성라인을 강화한 JFW(Jeans for Women)이나 빈티지(Vintage)등을 통해 리바이스만의 진의 다양함을 표현하고 있다. 따라서 리바이스 하면 떠오르는 501의 이미지에서 보다 더 다양한 디자인의 진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것이다. 리바이스 브랜드 비전은 바로 `세계 모든 젊은이들의 동반자로서 그들만의 세계를 표현하고 창조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리바이스의 브랜드 정신은 젊음이 넘치는 개성(Youthful Individuality)으로서 상품기획에서부터 매장 운영에 이르기 까지 Levi`s가 표현하는 모든 스타일에 이러한 정신이 배어있다. 리바이스가 수없이 바뀐 패션 트랜드 속에서 계속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리바이스의 오리지날 진을 꾸준히 이어오면서도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시도해왔기 때문이다.

2. VINTAGE LEVI`S
LEVI`S의 역사에 남는 아이템을 한정생산으로 복각한 제품(501-XX복각판 [일본])역사적인 Big "E" 의 탭을 붙인 매니아들을 위한 콜렉션 아이템 일본에서는 당시 19000엔이었다.
참고문헌
○ 김영진(1994), 위기와 도전의 정보거인 IBM, 길벗
○ 데이비드 아커(2006),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 더그 가 저작의 루 거스너와 IBM 부활의 신화
○ 리바이스 코리아 공식 싸이트 www.levis.co.kr
○ 문병준 외(2003), 글로벌 마케팅, 경문사
○ Arie de Geus, 살아있는 기업, 세종서적
○ IBM 본사 홈페이지 http://www.ib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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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05 22: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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