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VERLAND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문제점과 방안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무엇보다도 가족화합과 고품격 문화 인식의 사고가 강해지고 있는 요즘인 만큼 테마파크, 마케팅 전략의 목표 대상은 가족화합과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수도권 내 10~20대 소비자, 더 나아가 지방거주자 및 해외 관광객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였다. 특정 세분 시장을 선택하기보다는 1차 표적 시장을 중심으로 한 2~3차 표적시장 전략을 동시 수행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전체의 고객을 유도하는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에버랜드의 브랜드의 의미 “항상 휴일과 같은 즐거움과 편안함이 있는 곳”을 더욱 부각시키고 모두가 함께하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한다. 특정 소비자층 대상이 아닌 1차~3차 표적시장을 통합하는 즉 전체의 소비자를 표적시장으로 하였기 때문에 포지셔닝 전략도 이와 비슷한 의미를 준다.
참고문헌
www.everland.com
www.seri.org
www.tour.go.kr
www.fnnews.com
www.joins.com
www.hankyung.com
테마파크 공연이야기 - 이기호, 이야기꽃,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21세기북스,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버랜드 마케팅분석[성공요인,swop,7p]
  • EVERLAND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

  • [경영경제학] 에버랜드 보고서
  • 목 차1. 서비스 마케팅 사례 대상 기업2.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3.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4.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에버랜드의 SWOT분석(3) 에버랜드의 7P분석5. 국내 경쟁사 분석(1) 롯데월드(2) 서울랜드6. 에버랜드의 성공요인7. 에버랜드의 문제점8. 대안의 제시9. 결론1. 서비스 마케팅 사례 대상 기업삼성 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2.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에버랜드는 조원들 모두에게 잘 알려

  • 삼성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 에버랜드서비스 마케팅목차기업 선정 동기삼성 에버랜드 소개에버랜드 마케팅 분석에버랜드 마케팅 전략우수 서비스 사례 및 고객 만족 서비스 결론Part Ⅰ기업 선정 동기에버랜드 선정 동기KOREA No1LeisureService“Ever Land”고객만족 경영대상레저시설 1위 기업테마공원 1위 기업Part Ⅱ삼성 에버랜드소개삼성 에버랜드Ever + LandNature wheel자연 속의휴식과 편안함꿈과 사랑 . 희망에버랜드가 걸어온 길1976년 국내 최초 가족공원인 자연공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EVERLAND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