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VERLAND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문제점과 방안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무엇보다도 가족화합과 고품격 문화 인식의 사고가 강해지고 있는 요즘인 만큼 테마파크, 마케팅 전략의 목표 대상은 가족화합과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수도권 내 10~20대 소비자, 더 나아가 지방거주자 및 해외 관광객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였다. 특정 세분 시장을 선택하기보다는 1차 표적 시장을 중심으로 한 2~3차 표적시장 전략을 동시 수행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전체의 고객을 유도하는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에버랜드의 브랜드의 의미 “항상 휴일과 같은 즐거움과 편안함이 있는 곳”을 더욱 부각시키고 모두가 함께하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한다. 특정 소비자층 대상이 아닌 1차~3차 표적시장을 통합하는 즉 전체의 소비자를 표적시장으로 하였기 때문에 포지셔닝 전략도 이와 비슷한 의미를 준다.
- 참고문헌
-
www.everland.com
www.seri.org
www.tour.go.kr
www.fnnews.com
www.joins.com
www.hankyung.com
테마파크 공연이야기 - 이기호, 이야기꽃,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21세기북스,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