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이필드 호텔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부띠끄 리조트 호텔인 메이필드 호텔(Mayfield Hotel)은 2003년 11월 7일 공식 오픈하였다. 메이필드 호텔은 2002년에 개관하였지만 리조트 시설을 완비하고 완벽한 등급 심사를 통과할 때까지 그랜드 오프닝을 미루었다. 2003년 11월, 순수 국내 브랜드로 특1급 호텔 인증을 받아, 그랜드 오프닝을 하게 된 것이다. 처음에는 메이필드 호텔이 외국, 특히 유럽계 회사의 소유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더욱이 어느 기업의 소유도 아니었다는 사실에 거듭 놀라게 되었다.
메이필드는 대기업이 주주이고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가 운영하는 일반적인 호텔 경영 방식을 택하지 않았던 것이다. 국내 5대 조경회사인 정림개발 주식회사가 소유하고 있고 이종문이라는 단 한 명의 경영인이 투자와 운영을 모두 맡아 하는 방식인데, 전신인 낙원가든을 십 수 년 간 가꾼 끝에 지금의 모습을 일궈낸 것이라고 한다.
강서구 외발산동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은 총3만2천 평의 부지에 조성된 조경수림 속에 각기 독특한 컨셉을 지닌 부대시설들이 독립된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 리조트형 호텔로 기존 서울 도심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자연 친화적 스타일의 특급호텔이다. 벽돌 양식의 단아한 객실동과 푸른 잔디위에 자리 잡고 있는 종탑양식의 이태리식당, 호텔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책로, 분수대를 갖춘 야외아트리움(Atrium) 등은 유럽의 성(城)을 연상케 한다. 한켠에는 인간문화재 이일구 대목이 손수 지은 전통 궁궐양식의 한정식당이 들어서 있어 유럽풍 건물들과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호텔은 총 202실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휘트니스 센터 외에 8개의부대업장과 연회장, 웨딩홀, 야외 웨딩 프라자, 식물원, 레스토랑 등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호텔 소개 03Ⅱ. 본 론05제 1 장 제주 씨에스 호텔 고객구성05제 2 장 제주 씨에스 호텔 SWOT 분석 05제 3 장 제주 씨에스 호텔 마케팅 믹스 (4P) 061. 제품전략 (Product) 06(1) 객실(2)

  • [호텔경영분석] 메이필드호텔 분석
  • 호텔현황 ▪▫▪▫▪▫▪▫▪▫▪▫▪▫▪▫▪ P.4ⅲ. 위치 ▪▫▪▫▪▫▪▫▪▫▪▫▪▫▪▫▪▫▪ P.5ⅳ. 비즈니스센터 ▪▫▪▫▪▫▪▫▪▫▪▫▪▫▪ P.5ⅴ. ROOMMINFO ▪▫▪▫▪▫▪▫▪▫▪▫▪▫ P.6ⅵ. RESTAURANT ▪▫▪▫▪▫▪▫▪▫▪▫▪▫ P.8ⅶ. WEDDING ▪▫▪▫▪▫▪▫▪▫▪▫▪▫▪▫ P.10ⅷ. BANQUET ▪▫▪▫▪▫▪▫▪▫▪▫▪▫▪▫ P.12ⅸ. FITNESS CLUB ▪▫▪▫▪▫▪▫▪▫▪▫▪▫P.12Ⅲ. Mayfield의 마케팅분석ⅰ. 시장분석 ▪▫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전략(1) 호텔 인터넷마케팅(2) 제휴 마케팅(3) 시장분할 마케

  • 엠블호텔 킨텍스(THE MVL HOTEL KINTEX)
  • 호텔 킨텍스 – mice 고객 타켓 대명그룹 소개MVL Hotel KINTEX 개요 및 소개MVL Hotel KINTEX 개요 및 소개 - (1)객실MVL Hotel KINTEX 개요 및 소개 - (2) F&BMVL Hotel KINTEX 개요 및 소개 - (3)연회장MVL Hotel KINTEX 개요 및 소개 - 주변시설우수 서비스 & 마케팅대명그룹 인프라를 통한 연계 마케팅주변 시설과 결합한 다양한 패키지비즈니스 고객 공략 패키지장애인 전용 객실 및 안내 문구클린 캠페인인 IRIS(In Room Information System) 운영MVL Hotel KINTEX 전략 및 분석SWOTPositi

  • [신라호텔 마케팅사례 PPT]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향후전략제언
  • 호텔롯데호텔쉐라톤워커힐메이필드(3) Positioning4. 신라호텔 마케팅믹스 4P전략가치 증대 서비스가치 지원 서비스핵심서비스본원적 욕구 충족 : 호텔 숙박호텔 리셉션 , 숙박 가능한 시설등(Standard Suite Executive Premier)시설 : 연회장, 면세점, 쇼핑 아케이드 휴식공간 : 골프장,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식사 : 한 중 일 식 레스토랑 등등전략적 분석(1) Product대부분 수요층은 해외 비즈니스 고객고품격 유지 - 고가격단체보단 개인 고객 유치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