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호텔 산업이란
(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Ⅱ. 본론
1. 호텔 롯데에 대해서
(1).호텔 롯데의 현재
(2)롯데 호텔의 역사
(3) 호텔롯데의 체인점
2.경쟁사분석
(1) 신라호텔
(2) 파라다이스 호텔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eat)
4. 호텔 롯데의 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정비용 절감 비용
(3) 아웃소싱
(4) 지식경영
5. 마케팅 전략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시장분할 마케팅
Ⅲ. 결론
1. 롯데호텔의 미래
- 본문내용
-
(1) 호텔 산업의 특성
2001년말 현재 객실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9.6%에 불과하나 시장점유율은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어 국내 관광호텔업계는 특1급 호텔에 편중된 구조를 보이고 있다. 또한 특1급 호텔 대부분이 서울, 제주, 부산 등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역에 전국 특1급 호텔의 55.5%(객실수 기준)가 집중되어 있어 이는 특1급 호텔의 주요 경쟁요소가 입지여건임을 입증해 주고 있다.
호텔의 공급이 늘어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객실공급량이 는다는 것으로 호텔중축 또는 새로운 호텔의 오픈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것은 투자비가 많이 들므로 용이하지 않았다. 따라서 1995~2000년간 객실판매율은 75%~80%로 비교적 안정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2002년 5월 특1급 호텔인 ■■메이필드■■가 부분 개관한데 이어 (주)워커힐이 2003말 개관을 목표로 기존 호텔 부지 내에 육성급 호텔을 건립하고 있는 등 중장기적으로 상당 수준의 객실공급 증가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향후 객실 판매율은 개별업체의 경쟁력에 따라 그 차이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1. 호텔경영학, 현학사
2. 호텔경영론, 1998, 유정남
3. Hotel Hospitality Marketing(-호텔·회식·관광 마케팅), 2001, 정규엽, 연경 문화사
4. http://www.hotellotte.co.kr/ - 롯데호텔 홈페이지
5. http://www.shilla.net - 신라 호텔 홈페이지
6. http://www.paradisehotelcheju.co.kr - 파라다이스호텔
7. http://gotelrestaurant.co.kr - 한국관광정책 홈페이지
자료평가
- 관심있는 분야이기도 했고 과제로 인한 자료가 불충분했는데
도움이 되었네요. - kak9***
(2008.04.13 14:47:49)
-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aziazi1***
(2006.09.11 01:25:06)
- 도움이 됐습니다. : )
- dhekf***
(2006.06.12 12:3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