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alty Program(로열티 프로그램) 문제점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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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oyalty program의 개념

Loyalty program의 강점

고객이 Loyalty program 을 지향해야 하는이유

Loyalty program의 문제점

Loyalty program 의 사례
본문내용
(2) 기업이 충성고객을 만드는 이유


-경영환경의 급변 -> 경쟁의 심화

-고객들의 접하는 제품, 서비스, 정보의 양의 비약적 증가 -> 고객의 만족이 시시각각 변화함

-기업은 단순 고객유지가 어렵게 되었음 -> 일반적으로 신규 고객 유치가 기존 고객유지비용의 5배가 든다.


1.고객충성에서 얻어지는 수익

2. 기업의 제품 반복 구매


장기적 누전적 효과를 가져옴
판매량이 증가함


(1)loyalty program만으로는 점점 까다롭고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따라가기 어렵다.

(2)loyalty program은 예상 외로 비용이 많이 든다.

(3)대부분의 loyalty program은 모방하기가 쉽기 때문에 차별적인 loyalty 구축이 어렵다.


1) 내부환경
- 경쟁환경 : 시장선도 기업(시장점유율 51%)
- 유통환경 : 거대한 직영조직 보유
- 채널환경 : 대부분의 채널 보유
- 가격정책 : 전국 단일가 정책
- 사원관리 : 영업사원의 누적 퇴직율
- 판매정책 : 영업사원만이 판매가능

2) 외부환경
- 공통 : 정보거래금지, 이사율 높음, 아웃바운드 채널 거부감, 고객정보 보호 관심 높음
- 산업 : 대체고객 비율 높음, 대체기간 계속 길어짐, Second Car 수요증가, 차종의 다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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