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충성도(브랜드 로열티) 기업의 사례 조사 -애니콜, 엘라스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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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우리 조의 조사 순서
2.상표충성도(브랜드 로열티)의 사전적 의미

-본론-
# 애니콜
1.애니콜 소개
2.국내 애니콜의 핸드폰 점유현황
3.CEO의 경영이념
4. 애니콜의 소비자 상표충성도를 일으키기 위한 내. 외부적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
5. 애니콜의 브랜드 충성도 전략이 실제로 잘 나타나고 있는가?
 전략이 실제로 얼마나 고객들에게 적용되며 그에 따른 결과는 어떠한가?

# LG생활건강 기업소개
엘라스틴이란 ?
출시 배경
엘라스틴의 상표충성도 현황
엘라스틴의 상표충성도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전략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서론-

1. 우리 조의 조사 순서
상표충성도(브랜드 로열티)를 일으키기 위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한다.
우리의 조사순서는 다음과 같다.
①상표충성도의 사전적 의미
②선정한 두 개의 기업에 대한 조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으로 나누어 선정)
③선정한 두 기업을 조원 4명이 2명씩 맡아 조사한다.
④조사내용은
- 회사의 간단한 연혁
- 회사의 경영목표 및 전략
- 소비자들에게 상표 충성도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반복구매를 일으키게 하기 위한 기 업의 전략
- 상표충성도가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 조사
- 우리들의 생각

2.상표충성도(브랜드 로열티)의 사전적 의미
인터넷 검색창에 상표충성도를 쳐봤다.
상표충성도(brand loyalty)
: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
더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전문품과 같은 고관여 제품의 경우에는 여러 단계의 적극적인 정보탐색 과정을 거치면서 충성도가 형성된 후에야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상표충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과거의 행동에 근거하여 단순히 구매를 반복하는 행동적 측면뿐 아니라 심리적 측면에서 브랜드 이미지, 친근감, 신뢰감, 사용경험 등을 바탕으로 한 재구매의 유도가 중요하다.

참고문헌
인터넷 검색

네이버(www.naver.com)
다음(www.daum.net)
애니콜(www.anycall.com)
애니콜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 (auc)
삼성 전자 홈페이지(http://www.sec.co.kr)
LG생활건강 홈페이지 (www.lgcare.com)
엘라스틴 홈페이지(http://www.elastine.co.kr)
전국 경제인 연합회 (www.fki.or.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LG에드(www.lgad.co.kr)
http://www.eyeclick.co.kr
각종 블로그, 신문기사 등등

참고문헌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삼성경제연구소 제319호, 최순화, 신현암, 권성용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특별취재팀 / 한국경제신문사, 1999
『세계 브랜드를 만든 한국기업의 힘』, 츠카모토 키요시, 남소영 역, 영진닷컴,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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