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웅진코웨이의 성공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같은 이름의 파워포인트도 올렸습니다.
- 목차
-
1. 전반적 개요
2. 사업의 정의
1) 기업의 경영이념
2) 경영방침 및 경영지표
3) 기업의 비전
4) 기업의 연혁
3. 기업의 사업활동 개요
1) 자본금 및 설립일
2) 현재까지의 실적(매출액)
3) 사업영역
4) 사업의 성장
5) 웅진코웨이의 제품들
6) 웅진코웨이 정수기 작동원리
4. 상대적 경쟁력
1) 기업의 강점
2) 기업의 약점
5. 주요한 성공요인
1) 다이렉트 마케팅 즉, 방문판매에 의한 유통방식
2) 정수기 렌탈서비스
6. 문제점 및 애로요인
7. 향후 전망 및 결론
- 본문내용
-
1. 전반적 개요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목하고 웅진코웨이개발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는데, 첫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본격적인 환경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에 환경기술연구소와 공주시에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하였습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그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기업.으로 발돋음하게 되었습니다.
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 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채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렌탈 제도로 인하여 IMF의 시련기에도 사세는 오히려 급성장하게 되었으며, 2000년에는 회원수 50만명을 돌파 2002년에는 렌탈회원 143만명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