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대한항공 vs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재무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Industry Analysis (Airline Industry)
 Why Airline Industry?
 Brief introduction
 Industry’s Characteristics

B. Company Analysis
1. Korean Airlines
2. Southwest Airlines

C. Ratios and Financial Analysis
1. Tests of Probability
2. Tests of Liquidity
3. Tests of Solvency
4. Market Tests
본문내용
 Industry’s Characteristics
We analyzed the industry based on three key factors: customers, structures, competitors.

1. Customers
Basically, it is very easy for the customers to choose which transportation service to use; there are a great number of substitutes. Consequently, due to this low switching cost, airline companies should make an effort to differentiate themselves by increasing their asset value through high-quality services and improved branding. For example, many companies are trying to get qualifications for high-quality service, safety, strong brand name, and competitiveness based on low cost. However, there is also a limit to increasing the quality or service unless the objective is a luxury liner like the Concord Jet.

2. Structures (Features of the market)
- Nation-based Competition: Airline industry’s competition has been nation-based. In other words, their major focus was narrowed down to national customers only. However, due to more globalized circumstances, they are seeking more foreign customers and extending their influence into other countries as well.
- Very High Entry Barrier: The entry barrier of airline industries is very high because of cost problems, pre-occupation effect, and regulations. Consequently, it is quite difficult for the new entrants to participate actively, considering the cost. However, it does not mean that there is none; the general structure is changing. Those who are focused on penetrating the niche market are promoting low-price marketing strategies to lure new customers.
- On the other hand, the competition among suppliers is quite low. This is because it is mainly dominated by Boeing and Airbus and it is unlikely that suppliers will also compete with providing flight services, instead of building the airplan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제주항공,저가항공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조사 리포트- 제주항공 -목 차1. 선정배경2. 소개1) 저가항공사 개념2) 저가항공사 출현 배경3) 제주항공 소개4) 기업철학5) 연혁6) 항공기 소개7) 취항노선3. 경쟁사 분석4. 성공요인1) 비용절감을 인한 수요 창출2) 탄력 운임제 도입3) 서비스 부문 개선4) 항공기 단일 기종5. 위협요인1) 외국 저가항공사의 진출2)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6. 발전가능성1) 성장과 매출2) 신규 노선 취항3)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7. 채용1) 공통 부문 모집요강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항공사에서 주로 이용되어 왔다. ② 구매자에 따른 가격 차별화소비자는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동일한 유형에 속하는 소비자들도 서비스의 가치에 대해 서로 다르게 인식을 한다. 따라서 소비자를 인지구조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가격차별전략을 수행하는 것이 요구된다.주로 홀텔이나 항공사에서 주로 이용되어 왔다.(2) 비선형 가격전략-구매량에 따른 가격차별화비선형 가격설정이란 구매하는 양에 따라 가격을 달리 매기는

  • 인사조직 윤리 레포트
  • 항공사에 비해 훨씬 적은데도 불구하고 미국 항공사 중에서 최저의 불평 건수, 가장 빠른 수화물 처리, 정시 도착 등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사우스웨스트항공은 다른 항공사에 비해 노동강도가 매우 높다. 그렇다고 직원들의 급여 수준이 다른 회사에 비해 특별히 높지도 않다. 그런데도 타사에 비해 이직률이 매우 낮으며, 회사에 대한 충성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이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

  • 전략적 공급사슬 원가관리
  • 분석을 수행할 팀 조직단계 3 관련 비용과 정보 수집단계 4 민감도 분석을 포함해 TCO 분석 조정단계 5 최고경영층에게 추천안 제안, 실행, 지속적 개선TCO 분석 수행을 위한 5단계 접근TCO의 기대효과 결정총소유비용TCO분석의 첫단계는 분석을 통해 얻고자 하는 효과의 결정.TCO분석은 막대한 시간과 노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분석에 따른 이득이 반드시 커야한다.TCO의 기대효과 결정TCO 분석 수행팀 조직관련 비용과정보 수집민감도 분석을 포함

  • [교육학] 교과지도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시스코시스템즈 등, 최근 우수한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경영기법이 휴먼경영이다. 사람을 바탕으로 하는 경영으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경영이다. 이윤창출이 목표가아니라 사람을 중시함으로서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이윤이라고 보는 경영이다. 실제로 이런 경영을 통하여 더 많은 이윤창출을 갖고 오는 효과를 유지할 수 있었다. 윤리경영이란 바로 사람이중심이 되는 경영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유한의 지속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