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5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시아나 항공 선정 배경,취지
2.항공사업현황
3.아시아나 항공 소개
1)회사개요
2)회사 연혁
3)영업개황
4)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4.대한항공과의 비교분석
1)개요비교
2)서비스비교
3)인터넷마케팅 조직 현황
4)시장점유율
5.외부마케팅전략
1)항공사의 4p전략
2)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6.내부마케팅
7.재무분석
8.SWOT분석
9.항공운송산업의 미래 전망
10.아시아나 항공의 미래 생존 전략
- 본문내용
-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은 실로 다양하다. 우리는 마케팅 부문이나 서비스 질적 측면에서 세계의 다른 서비스업과 견주어 볼만한 대상을 물색하던 중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게 되었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가장 큰 동기는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하였다는 점이다. 스타 얼라이언스는 지난 97년 5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항공 동맹체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 독일의 루프트한자 등 전 세계 유수의 14개 항공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24개국 729 개 노선에 취항하며 전 세계 수송 분담률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운항의 안전성, 서비스 및 인력과 시설의 우수성 그리고 아시아나항공이 갖는 동북아 시장에서의 전략적 중요성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스타 얼라이언스에 공식 영입되었다.
우선 아시아나항공은 스타 얼라이언스의 전 세계 14개 항공사 124개국 729개 노선과 아시아나의 자체 노선 망을 연계해 운항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규노선을 개설하지 않아도 유럽, 미주, 대양주, 아시아 등 전 세계를 잇는 최대 규모의 노선 망을 갖추게 돼 세계 구석구석 소도시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회원사간 연계 노선을 한번의 탑승 수속만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원 스톱 체크 인 서비스 (Through Check-In Service)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가히 동시대 최고 수준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루프트한자의 마일즈 앤 모어(Miles & More), 유나이티드 항공의 마일리지 플러스(Mileage Plus),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 플라이어(Kris Flyer), 전일공의 아나 마일리지 클럽(ANA Mileage Club)등 스타 14개 회원사와 항공 마일리지를 완전 공유하고, 전 세계 500여 개 이상의 스타 회원사 라운지 등 공항 시설을
- 참고문헌
-
이수형-항공사 가치 창조 경영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 논문, 2003년
이해원-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구성 요인, 동아대학교 박사 논문, 2003년
위철현-항공사 브랜드 자산 및 선택 속성, 세종대학교 석사 논문, 2003년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www.flyasiana.com)
한국 항공 진흥 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fss.or.kr)
한국 관광 신문 (http://www.iktnews.com/)
한국 공항 공사 (http://www.airport.co.kr)
한국 관광 저널 (http://www.ttj.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