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공급사슬 원가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공급 사슬 비용절감의 이익 지렛대 효과
2.전략적 원가관리의 법칙
3.전략적 원가관리의 책임
4.전략적 원가관리를 지원하는 도구의 결정
5.활동기준 원가관리
6.총소유비용
- 본문내용
-
공급관리자들이 작업현장에서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개선을 위해 경리부장과 원가관리자가 모델 개발
내부 컨설팅 부서가 공급관리
신상품 목표원가 달성을 위해 구매부서뿐 아니라 엔지니어도 원가달성에 공동책임
원가분석: 서비스 공급자의 원가요소뿐 아니라 ‘should-cost’분석 또는 영점 기준 가격결정 등을 포함
가격 분석: 경쟁시장에 제시된 가격들을 이해
총 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제품, 서비스, 자본 설비, 프로세스의 취득, 사용, 유지보수에서부터 처분까지의 실제 비용을 분석
목표원가 계산: 시장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 파악, 서비스 생산에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검토
ABCM 시스템은 조직의 회계,보상, 측정 시스템의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옴
제품원가 계산에 따르면 특정 제품에 간접비가 많이 배분되게 된다.
따라서 가격전략, 마케팅전략, 제조전략, 최종 구매자를 고려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도록 TCO 분석범위를 정하는것이 중요.
각 선택의 프로세스 흐름도를 그리는 것이 필요.
프로세스 흐름도의 사용은 원가요인의 브레인스토밍을 도와준다.
브레인 스토밍에서 팀 구성원들은 한 가지씩 주요 원가요인을 말하며 이때는 단지 아이디어의 제시만 하면된다. 단 모든 아이디어는 기록되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