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조사이유 --------------------------------------------- 3
본론
1. 아시아나항공 소개
1) 회사 개요 ------------------------------------------ 4
2) 회사 연혁 ------------------------------------------ 5
3) 영업 개황 ------------------------------------------ 8
4)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 9
2. 마케팅 분석 및 전략
1) Product of Service --------------------------------- 9
2) Price ---------------------------------------------- 12
3. 경쟁업체와의 비교
1) 대한항공 소개 -------------------------------------- 18
2) 서비스 비교 ---------------------------------------- 18
3) 인터넷 마케팅 조직현황 비교 ------------------------ 19
4) 시장 점유율 ---------------------------------------- 19
4. SWOT 분석
1) Strengths ------------------------------------------ 21
2) Weaknesses ----------------------------------------- 23
3) Opportunity ---------------------------------------- 24
4) Threats -------------------------------------------- 25
결론
1. 요약 ------------------------------------------------- 26
2. 발전방향 --------------------------------------------- 26
참고문헌 --------------------------------------------- 29
- 본문내용
-
1. 조사이유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은 실로 다양하다. 이번 과제로 마케팅 부문이나 서비스 질적 측면에서 세계의 다른 서비스업과 견주어 볼만한 대상을 물색하던 중 아시아나 항공을 선택하게 되었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먼저 가장 큰 동기는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하였다는 점이다. 스타 얼라이언스는 지난 97년 5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항공 동맹체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 독일의 루프트한자 등 전 세계 유수의 14개 항공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24개국 729개 노선에 취항하며 전 세계 수송 분담률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운항의 안전성, 서비스 및 인력과 시설의 우수성 그리고 아시아나항공이 갖는 동북아 시장에서의 전략적 중요성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스타 얼라이언스에 공식 영입되었다. 우선 아시아나항공은 스타 얼라이언스의 전 세계 14개 항공사 124개국 729개 노선과 아시아나의 자체 노선 망을 연계해 운항할 수 있게 됨으로써 신규노선을 개설하지 않아도 유럽, 미주, 대양주, 아시아 등 전 세계를 잇는 최대 규모의 노선 망을 갖추게 돼 세계 구석구석 소도시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회원사간 연계 노선을 한번의 탑승 수속만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원스톱 체크인 서비스(Through Check-In Service)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가히 동시대 최고 수준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루프트한자의 마일즈 앤 모어(Miles & More), 유나이티드 항공의 마일리지 플러스(Mileage Plus), 싱가포르항공의 크리스 플라이어(Kris Flyer), 전일공의 아나 마일리지 클럽(ANA Mileage Club)등 스타 14개 회원사와 항공 마일리지를 완전 공유하고, 전 세계 500여 개 이상의 스타 회원사 라운지 등 공항 시설을 공유하게 돼 여행객들은 전 세계 어디서나 편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참고문헌
-
항공 실무론 - 윤대순 지음 | 백산출판사
항공기 이야기, 항공기의 역사 100년 - 임달연 지음 | 동명사
항공관광론 - 박시사 지음 | 백산출판사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www.flyasiana.com)
한국 항공 진흥 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한국 공항 공사 (http://www.airport.co.kr)
한국 관광 저널 (http://www.ttj.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