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조사] 소주 좋은데이 소비자 인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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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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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목적
2 조사방법
3 주요조사내용
소비자 조사분석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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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소주에 대해서 조사해본 결과 시원소주를 48%의 사람들이 선택함으로써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고, 다음으로 45%의 사람들이 좋은데이를 선호하였다.
시원소주를 선택한 사람들의 선호소주 선택이유는 브랜드 로열티라는 응답이 월등히 높았고, 좋은데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약한맛과 저도수 때문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남녀별 선호소주에 대해서 교차 분석해본 결과 남자의 경우는 시원소주에 대한 구매행동이 더 높게 나타났고 여자의 경우는 ‘좋은데이’에 대한 구매행동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카이검정결과 본 설문은 유의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이 되었다
저도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은 대체로 긍정적인것으로 나타났고
선호소주와의 교차분석 결과 시원소주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저도소주에 대한 생각이 대체로 부정적이었고 좋은데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긍정적으로 분석되었다.
소주 구매 시 (약한)맛과 숙취, 저도수에 대한 중요도를 분석해본 결과
세 속성 모두가 중요한 요인으로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구매 시 주위평가와 이벤트에 대한 중요도를 분석해본 결과
상대적으로 맛과 도수,숙취속성보다 중요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벤트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보다 ‘중요하지 않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재구매의사결정과 이유에 대한 빈도분석결과 재구매 의도가 있는 사람은 도수의 이유로 재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특히 많았고 나머지는 비슷했다.
재구매의도가 없는 사람 또한 도수에 의한 결과가 가장 많았다.
이는 소비자가 소주를 구매할 때 고려요인으로 저도수&고도수를 상당히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데이’의 구매 후 평가 설문에서 맛과 숙취 항목에서의 만족도 평가가 두드러지게 높게 분석되었다.
기존에 만족 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도수 속성은 낮은 도수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기에 도수에 관한 부분은 만족과 불만족이 보통인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데이’의 구매 후 평가 설문에서 구매후 주변 평가를 묻는 항목에 반이상의 응답자가 긍정적인 평가를 했으며 부정적인 응답자는 5%에 그쳤다.
‘좋은데이’의 이벤트에 대한 항목에 있어서는 ‘아주좋다’는 응답부터 아주 나쁘다는 응답까지 비슷한 비율로 나타나 이벤트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가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여겨졌으나, 긍정적인 응답에 비해 부정적인 응답이 약간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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