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카스맥주 cass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광고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Ⅰ. 상황 분석 보고서
1.서론
2.소비자 분석
3. 브랜드 분석
4. 시장분석
5. 결론
PART Ⅱ. 표적 집단 면접법
(Focus Group Interview)
1. 조사개요
1) 연구목적
2) 연구문제와 실제 FGI 질문내용
3) 실제 연구 진행 방법
(1) FGI 참여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구성인원
(2) 샘플링 방법
(3) FGI 실시일자와 면접시간 및 장소
(4) 자료보관 방법
(5) FGI 사회자
(6) FGI 진행상 유의사항
2. 조사결과- 연구문제에 따른 결과 및 대화요약
1) 맥주음용 실태
2) 맥주구매 행동
3) 맥주브랜드별 특징과 이미지
4) 맥주 광고에 대한 인식
5) 앞으로의 맥주에 원하는 점
3. 결론
1) 브랜드 마케팅과 광고 전략에 대한 시사점
2)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광고 전략 제언
(1) 4P전략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2)크리에이티브 전략
PART Ⅲ. 서베이 리서치
(Survey Research)
- 본문내용
-
1.서론
맥주는 전체 주류시장의 66.5%를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다. 그 맥주의 주된 소비층은 20~30대로, 65%를 차지하고 있다. 20대층을 잡는 것이 맥주시장 성공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맥주시장은 크게 레귤러맥주(Hite, OB, Cass)와 프리미엄맥주(Prime, Cafri, Stout, Budweiser등)시장으로 양분되는데, 레귤러 시장의 가장 큰 점유율은 Hite가 차지하고 있고, 99년도에 합병된 OB와 Cass가 나머지를 나눠가진다. OB와 Cass는 제품이나 광고 등에서 젊은층을 겨냥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Hite의 독주를 막지 못한 채 오히려 Cass가 자회사 제품인 OB의 시장을 축소시키면서 약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일 뿐이었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성장세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Cass를 젊은 층에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맥주시장 상황분석을 해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 소비자 부분이 도움이 됐습니다. 가격을 조금 내렸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 h***
(2005.11.02 03:27:04)
- 표적집단면접 찾고 있었는데 정말 도움이 됐어요
- riz***
(2005.04.09 14:5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