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카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조별주제소개
1절. 조별주제 선정과정
2절. 이벤트 카페란?
제 2장 마케팅 전략
1절. STP분석
2절. 4P MIX
3절. SWOT분석
제 3장. 결론
- 본문내용
-
b. 사업성
현재 대학가 근처뿐만 아니라 다른 상권에서 카페는 비슷한 컨셉의 경영으로 특성이 없어져서 현재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이벤트 카페 사업을 현 시점에서 시작하는 것은 “퍼지티브-섬(win-win전략)”이 아닌, “제로-섬(제 살 파먹기)”의 결과를 낳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조는 기존의 사업과 다른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전하여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기존에는 분위기 있는 공간과 음악이 더해진 맛있는 차를 내세웠다면, 우리는 이러한 카페에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이벤트를 가미시킬 것입니다. 사업자가 너무 많은 기존의 카페 시장이 레드오션이라면 저희가 선정한 이벤트 카페는 블루오션이 될 것입니다.
c. 사업 목적
본 사업의 궁극적이 목적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고객에게 한층 다가갈 수 있는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로서 고객만의 공간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사업으로 자사의 이윤창출을 극대화 하는 데에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벤트라는 아이템으로서 카페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 시장의 분위기를 선동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d. 아이템
본 사업의 주요 아이템은 이벤트입니다. 현대인의 의식수준이 향상되고 문화수준이 높아지면서 사람 개개인의 욕구 또한 갈수록 다양해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비춰볼 때 이벤트라는 아이템은 소비성향이 강하고 늘 새로운 것을 찾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알맞은 아이템이라고 판단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