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기업분석 카페베네 기업소개 카페베네 환경분석 카페베네 외부환경 카페베네 내부환경 카페베네 swot 분석 카페베네 현재전략 카페베네 향후전략 카페베네 소개 카페베네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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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AFFE BENE
마케팅 전략
Executive Summary
현재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은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간 5000억∼6000억원 대에 이르는 커피전문점 시장을 놓고 업체 간 경쟁이 뜨겁다. 해외 브랜드들의 국내 상륙이 잇따르고 있으며, 토종 브랜드들은 공격적으로 매장을 오픈하며 선두자리를 노리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서 2008년 4월 직영점을 시작으로 커피전문점 시장에 진출한 카페베네(caffe bene)는 현재 660개의 매장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2월에는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양질의 서비스를 인정받기도 했다. 카페베네는 기존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다. 정통유럽식 카페를 표방하여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분위기를 조성하는 인테리어 뿐 만 아니라, 기존 커피전문점들의 메뉴가 커피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와플과 아이스크림을 접목 시켰으며, 한국인의 입맛과 웰빙 트렌드를 고려해 출시한 웰빙음료도 카페베네만의 차별성을 나타낸다. 또한, 한예슬, 송승헌이라는 톱 모델을 내세워 공격적인 스타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반영하여 지속적인 고객의 관심과 충성심을 유도하는 등 브랜드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키며 빠르게 확산 시켜나가고 있다.
이렇게 짧은 기간동안 큰 성장을 한 카페베네는 이제 치열한 커피시장에서 시장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야한다고 생각한다. 젊은 CEO의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대처하는 뛰어난 경영능력과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광고, 타사와 차별되는 다양한 메뉴를 발전시킨 선물용 제품 구성 및 친환경 제품 사용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바쁜 직장인을 위해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 일정 시간대 할인판매를 통한 구매 유도, 그리고 전자기기를 통한 정보제공을 핵심역량으로 발전시켜 향후 Market Share 확장을 위한 차별한 된 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고 본다.
Ⅰ. 서론
1. 카페베네 (CAFFE BENE) 선정 이유
현재 커피, 음료 시장이 많이 성장되다 못해 포화까지 되는 상태가 될 정도로 많은 공급과 수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커피전문점의 산업 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2008년에 생긴 카페베네는 타 커피 전문점 사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의 연예기획사인 HQ 싸이더스와 제휴하여 막대한 투자와 마케팅의 노력 등 적극적인 광고 전략을 펼침으로써 큰 성공을 이루고 있다. 우리 조는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고객 만족도 1위의 카페베네의 향후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논의해 보기로 하였다.
2. 카페베네 소개
‘카페베네’ (Caffe Bene)는 이탈리아어인 Caffe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o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는 싱글 오리진 커피를 비롯한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 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정통 유럽식 카페를 표방하여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 커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인다. 2010년 카페베네는 376(가맹362+직영12)개의 매장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공정거래위원회 연평균매출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660개의 매장수 보유)
[자료 참조]
Ⅱ. 본론
1. 환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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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분석-스타벅스와의 비교를 통한 분석목차제 1장 서론1-1 선정이유1-2 조사방법제 2장 회사소개 및 연혁2-1 회사소개2-2 연혁제 3장 기업 환경3-1 기업 외부환경분석3-2 카페베네 내부환경분석3-3 스타벅스 내부환경분석제 4장 기업 전략 목표와 분석4-1 카페베네4-1 스타벅스제 5장 스타벅스와 비교한 카페베네 경영전략 실패 분석1. 직영시스템2. 외형적인 성장3. 마케팅전략4. 직원교육5. 브랜드 아이덴티티6. 메뉴문제제 6장 카페베네 향후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카페베네와 같이 패션, 외식업체 뿐만 아니라 게임 분야 등 여러 사업 분야에서 활발한 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다. 여기서 우리 조는 연예기획사와 일반기업의 제휴가 어떤 이유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강남스타일의 소속사인 YG와 니콘, 그리고 싸이더스HQ와 카페베네의 제휴의 배경 및 내용, 성과를 비교해보고 내 • 외부 분석을 통한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여 향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소개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분석과 과제 및 개선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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