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Social Network Service)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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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내부경영
1) 직원들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2) 경영자의 정책 전달과정
3) 업무 개선 및 아이디어 개발
2. 외부경영
1)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판매한다.
2) 회사의 제품을 고객이 사도록 유도한다.
3) 성공사례
(1) YG엔터테이먼트
(2) Kogi BBQ
(3) 유니클로
(4) 스타벅스

3. 다양한 소셜미디어들과 그에 대한 기대효과
1) 기업블로그
-기업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1) 기업 홈페이지는 노출이 안 돼도 기업 블로그는 노출이 된다.
(2) 소비자들이 과거와는 달리 능동적이고 참여하는 성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3) 활성화된 고객과의 피드백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2)소셜 커머스

결론
본문내용
소셜미디어는 의견·생각·경험·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되는 콘텐츠는 다양한 형태를 가지며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팟 캐스트, 위키,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다. 페이스북은 기존의 인맥뿐만 아니라 학교 동문, 친구의 친구, 비슷한 성향이나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을 찾아주면서 더 넓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게 도와주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의 소식을 좀 더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고 친구들이 어느 브랜드에서 어떤 상품을 구매했으며, 그 상품에 대한 후기도 공유하고 맛있는 음식점이나 예쁜 카페에 대한 추천 등도 SNS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마케팅전략을 펼치는 가게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예를 들자면 치킨전문점 ‘칠칠켄터키’에서는 칠칠켄터키의 매장이나 음식을 찍어서 자신의 SNS에 올리면 음료수를 공짜로 주는 이벤트를 행사하여 큰돈을 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큰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여러 인터넷 쇼핑몰 업체 및 기업들이 SNS를 이용한 소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의사소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로운 상품에 대한 소개나 홍보 등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반영해 보는 등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기존의 상품에 대한 댓글이나 후기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상품이나 모델,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나 가십거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소비자와 소통 하면서 쇼핑몰과 소비자 간에 좀 더 친밀한 관계가 맺어질 수 있을 것 같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이 치마는 값도 싸고 색상도 예뻐서 좋다.'는 설명에 그치지 않고, 이 치마가 요즘 패션 트렌드에 어떻게 어울리는지, 착용 컷을 찍은 모델은 누구고, 어떤 촬영지에 가서 어떻게 촬영을 했는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나 에피소드 등에 대해서 SNS를 통해 올리는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들과 그 옷을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지 어디에 갈 때 입으면 좋을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면 소비자가 해당 쇼핑몰과 제품에 갖는 참여도나 만족도는 단순한 상품에 대한 만족감 이상의 수준일 것이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를 통한 관계마케팅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관계란 어디까지나 '쌍방향'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SNS라는 타이틀만을 따와 회사의 홍보와 판매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절대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소비자는 '관리'가 아니라 '소통'을 원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다양한 소통 통로를 만들어 재미있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관계가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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