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룰루비데 인도시장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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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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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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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출국가선정
1) 해외진출국가 선정
2)인도의 특징
2. 시장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PEST)
2)산업분석
3)인도시장의 특징
4)인도소비자의 특징
3.기업내부분석
1)기업소개
2)현행전략_국내
3)현행전략_해외
4. SWOT 및 목표수립
1)SWOT
2)Cross SWOT
3)마케팅 목표 수립
5.경쟁전략
6.진입전략
7. STP전략
8. 마케팅믹스 (4P전략)
9.기대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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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인구는 약 11억 4800만명 이며, 특히 젊은 층의 비중이 높은데 2010년 총 인구 중 15-59세의 비중이 61.6%에서 2025년 63.6%로 증가하여 세계에서 가장 젊은 나라들 중 하나이다. 다른 나라가 일할 젊은 노동이 없는 것에 비해 인도는 젊은 노동력이 넘쳐 향후 중국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11억 인구의 10%인 1억이 중산층으로 부각되고 있어 왕성하고 확실한 구매력이 기대되는 소비층이다.
* 4대도시
인도의 소비시장은 크게 4개의지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지역은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인도의 상권은 동부, 서부, 남부, 북부 상권 4개로 나누는데 북부상권은 수도 델리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가장 발달한 상권을 가지고 있다. 동부상권은 콜카타를 중심으로 발달하였고 서부는 뭄바이가 중심, 남부상권은 첸나이가 중심이 되어 주위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북부상권과 서부상권은 소득 수준과 성장률이 각각 $612와 약7%, $516와 약 5%로 높은 반면, 동부상권은 $443, 약 4%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난다.
*학력인도 국민의 사교육비 지출이 20년 전과 비교해 3배 이상 늘었고,
게다가 공학 분야의 우수인력 및 영어 구사자들의 배출이 중국 등 여타 신흥국에 비해 월등히 많다는 점 또한 인도 제조업 발전의 큰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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