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웅진 코웨이 전자식 비데의 인도 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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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환경분석
󰊱시장 설정
󰊲거시환경분석
󰊳인도시장의 특징
󰊴인도 소비자 특징
󰊵전자식 비데 산업분석
2.기업내부분석
3.SWOT분석
󰊱SWOT분석
󰊲Cross SWOT전략
4.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경쟁전략
6.진입전략
7.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8.기대효과

본문내용
ⓐ기존 기업과의 경쟁 :
(+요인)전자식 비데 시장의 경쟁 형성 미흡.
(-요인)튼튼한 수동비데시장, 다국적 기(旣)진출기업의 높은 인지도 확보.

ⓑ신규진입자의 위협:
낮은 시장 진입장벽-인도정부의 지속적인 관세인하와 FTA체결 확대. 진입시에는 플러스요인이지만 진입후에는 마이너스 요인이 됨.
신흥부흥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는 많은 다국적기업 존재.

ⓒ대체재의 위협 :
현재 수동비데의 높은 점유율 하지만 대부분 중저소득층이 사용한다.
고소득층의 기계식 비데로의 대체 성향이 높다.

ⓓ공급자의 협상력 :
인도 공급자의 협상력은 무관하다. 본국 생산을 통한 완제품 수출의 형태로 시장에 진입하기 때문.

ⓔ구매자의 협상력 :
높은 구매력을 갖춘 고소득층의 증가. 제한적인 소비자에 비해 공급의 초과로 구매자는 높은 협상력을 지니고 있다.




2. 기업내부분석

󰊱미션 및 비젼
1) 미션
-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다 고객의 삶과 편의를 증진시켜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고객과 기업이 함께 성장 할수 있도록 새로운 환경 산업분야를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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