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기업 소개
1. 개 괄
1) 일반현황 소개
2) 주요연혁
2. 사업현황
1) 회원수추이
2) 사업영역
3) 영업현황

Ⅱ. 시장분석
1.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2. 5요인 분석
1) 기존 경쟁자의 위협
2) 신규 진입자의 위협
3) 구매자의 교섭력
4) 공급자의 교섭력
5) 대체재의 위협
3. 위기 분석

Ⅲ. 기본전략
1. 선도 기업, 웅진
1) 주변 수요 확대 전략
2) 전방위 전략
3) 비가격 대응전략

Ⅳ. 심화전략
1. 코디서비스 실패예방
2. R&D 집중화
3. 공모전, 전략적 제휴

Ⅴ. 자료출처
본문내용
4) 위협(Threat)

- 경제적인 침체 상황
IMF이후,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은 위축된 소비시장과 함께 경기침체 그리고 실직과 부도라는 경제 상황 속에서 웅진코웨이의 제품 판매는 위축되는 모습을 보였다. 극도의 경제 침체 속에서 높은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려는 사람이 없었다. 특히 정수기는 소비자의 소득수준과 내수 경기에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위축된 소비에 따라 판매도 저조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따라서 특히 고가의 제품이며 아직 생필품으로서의 인식이 잡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경제의 변화는 정수기 소비시장에 큰 위험요소다.
- 웅진코웨이의 제품에 대한 경쟁사들의 치열한 추격
정수기의 경우 웅진코웨이의 경쟁사로 청호나이스를 들 수 있는데 최근에는 LG에서도 정수기 렌탈사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경쟁이 심화되게 되었다. LG의 경우는 대기업으로 비싼 가격의 웅진코웨이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으로 경쟁력을 가질 수도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가 웅진코웨이에 비해 높기 때문에 엄청난 경쟁자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비데의 부분에서도 웅진코웨이의 웅진 룰루 비데의 경쟁자로 대림 비데를 들 수 있는데 대림 비데의 경우 최근에 e-bay와의 제휴를 통해서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과 G마켓에서 렌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점점 더 많이 이루어지는 요즘 시대에서 e쇼핑몰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대림 비데가 웅진 룰루 비데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우리나라 법률에 정수기는 환경부고시 제 1998-7호에서 먹는 물 관리법 재29조 제 1항 및 제 30조의 규정에 따라 정수기의 종류, 성능, 제조방법, 유통 등에 관한 기준, 성분에 관한 규격 및 표시기준과 먹는 물 관리법 시행규칙 제31조 제 5항의 규정에 의한 정수기 품질검사 기관을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웅진코웨이는 특히 정수기 산업에서 보다 깨끗한 물을 위한 기술적 도입과 정부의 여러 규제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웅진코웨이가 선택한 방문판매에 관한 법률도 있는데 이 법조항에서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철회권을 보장하고 있으며 철회기간을 규정하고 있다. 이 법조항에서는 방문 판매자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는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한 때보다 상품의 인도가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을 인도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주소 등을 기재하지 아니한 계약서를 교부받거나 주소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주소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주소를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다. 따라서 웅진코웨이는 항상 법률조항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이 위협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참고문헌
Ⅴ. 자료출처

● 웅진코웨이 개발 : 깐깐함이 고객만족 1등 공신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코웨이
● 웅진코웨이 투자 유치자료 : IR Presentation korea(2011. 4. 18.)
● 웅진해럴드 경제 : 대림바스도 ‘비데렌털’…e쇼핑몰로 뚫는다(2011. 04. 26.)
●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 기업정보
● 아트 뮤 홈페이지 (http://www.barewall.co.kr) : 기업정보
● 청호나이스 홈페이지 (http://www.chungho.co.kr) : 기업정보
● 쿠쿠홈시스 홈페이지 (http://www.cuckoo.co.kr) : 기업정보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기업정보
● 다나와닷컴(http://www.danawa.com) : 제품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
  • 핵심역량물 그리고 가족또또사랑Pt.1 서론 0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IntroductionPt.2 본론 01 웅진코웨이 가치사슬02 핵심역략AnalysisPt.3 결론Specific Information핵심역량을 활용한코웨이의 미래사업웅진 코웨이의 핵심역량깐깐한 물 ! 웅진 코 웨이박지나윤동진최상범2009. 05c o r e c o m p e t e n c eWOONGJIN COWAYC o r e c o m p e t e n c e경영전략 3조서론깐깐한물깐깐한정수기기업소개 11) 일반현황2)기업정신웅진코웨이의 핵심 경영정신은 “사랑“이다.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웅진코웨이의 판매촉진을 위한 전략은 광고, 판촉, 이미지 전략으로 대표 할 수 있는데, 이중 광고 분야에서의 판매촉진 전략은 타 경쟁업체와는 완전하게 차별화 되는 위치로서 웅진코웨이가 선두 업체로서 차지하게 된 재원적 이득을 통하여 더욱 발전하고 강화되고 있다.6.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1) 경영전략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주머니가 가벼워지는 불황기, ‘공짜’만큼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단어는 없을 터. 실제 ‘공짜경제’를 통해 불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전략을 핵심 축으로 삼아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웅진코웨이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갖고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The 1st Green Global Leader)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린경영을 실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한다는 계획이다.2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웨이 향후시사점분석
  • 코웨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3. 코웨이 BCG 매트릭스 분석4. 코웨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코웨이 경영전략(1) 품질혁신전략(2) 품질관리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6. 코웨이 마케팅전략7. 결론 및 시사점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이었다. 나와 경영진은 이러한 핵심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잠재성에 주목했다.”2) 다양한 유통경로 확보렌탈 하우스란 전시, 홍보, 체험을 통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웅진코웨이의 전문 매장이다. 렌탈 하우스는 현재 112개 매장이 문을 열었으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더 많은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 웅진코웨이는 유통경로 확대를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및 백화점에 진출하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