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업에서 요구되는 팀장 리더십(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 기업에서 요구되는 팀장 리더십 (인사관리)
- 목차
-
1. 들어가며
2. 팀장 리더십의 변화 방향
3. 무(無)관리의 관리
4.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팀 조직
5. 팀 활성화를 위한 팀장의 역할
6. 팀장에게 요구되는 리더십
- 본문내용
-
5. 팀 활성화를 위한 팀장의 역할
팀이 활성화되려면 팀장은 다음 사항에 역점을 두고 관리해야 할 것이다.
첫째, 대개가 같은 팀원끼리는 직급이나 역할이 비슷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다양한 경력과 역할들이 모일 때 팀은 제기능을 한다.
둘째, 팀제 하에서의 팀원은 권한이 없고 책임만 따르는 것으로 착각해서는 안된다. 후배 팀원에 대한 결재권이나 고과권한이 표면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운영면에서 볼 때 도장은 찍지 않더라도 업무에 대한 지도를 하게 되고, 고과표에 직접 평가하지는 않더라도 고과권자에게 동료 팀원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여 고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권한도 가지는 것이다.
셋째, 종래에는 직급사다리를 건너뛰지 않고 모든 계층을 일일이 거치면서 오르내렸다. 그러다 보니 중간관리층은 항상 현황을 파악해 놓느라고 다른 일을 할 겨를이 없었고 말단직원은 필요이상의 자료를 작성, 수집, 정리하여 질문공세에 만반의 대비해 놓아야 하는 비능률을 초래했었다. 필요한 사람만 보고 결재하면 된다.
넷째, 부서별로 차이는 있겠으나 팀원들이 제대로 훈련되지 않았든지, 팀장이 관찰해야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였는데,,,감사...ㅋ
- frog7***
(2010.03.14 20:08: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