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유통론] 이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산물 소비자 행동연구
2. EㆍMart 기업소개
3. EㆍMart의 4P분석
4. EㆍMart의 특징
5. EㆍMart의 단점
6. 결론 및 개선책
- 본문내용
-
저관여
소비자가 복잡한 의사결정을 피하기 위해 동일한 상표를 반복 구매하는 경우 → 관성적 구매
(inertia)
고관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최초구매자인가 또는 반복구매자인가에 따라 복잡한 의사결정과 상표애호도로 나누어짐.
복잡한 의사결정
관여수준이 높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구매행동.
고관여 집단
선호 및 관심, 위험지각, 효익 요인이 추출하였을 때
구매상황, 소비상황, 커뮤니케이션
상황이 모두 나타남.
저관여 집단
저관여 집단에서는
구매상황과
커뮤니케이션 상황
만이
요인으로 나타남.
E - MART
신세계는 19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을 선언한 이후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 창동점을 오픈 →국내 유통업의 흐름을 바꿔놓았음.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해외 이마트 1호점인 취양점 오픈→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
Price
저가격으로 판매하여 전체적 이익을 확보하는 전략 사용
금어기와 월명기에는 수산물의 가격 변동
Place
2호선 지하철을 이용하여
중동역 에서 하차 (접근성 용이)
Product
대중생선:고등어, 갈치
구색생선: 청어, 생태,
대구, 보리새우,
서대, 양미리, 꺽다구
Promotion
쇼핑안내와 요리소개
시식코너
(peak time인 1시이후)
전단지 배포
수산물의 위생을 강조
E mart의 시설
선도 유지
시설 갖춤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며
수산물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수수료 매장
존재
수산물 코너가
2개가 존재함
소비자들이
2개의 코너를 비교할 수 있게 하여 선택의 폭을 넓힘
초밥 bar
신선하고 품질좋은 쌀,
일본 직 수입 부재료,
활어, 참치, 고품질의
미각 재료를
사용한다
E mart의 시설 - 초밥 bar
가공 6시간 안에
판매하지 못하면
폐기 처분함.
초밥 판매단가, 원산지 제공
부산 지역 내 최초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자율매장으로 선정됨.
자료평가
- 괜찮은 편이지만 조금더 보충해야겠네요
- shineo6***
(2015.02.11 13: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