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mart의 중국 상해 진출 배경
Ⅱ. 중국시장의 현황
1. 유통현황
2. 물류현황
Ⅲ.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변화
Ⅳ. 이마트의 중국진출 과정 및 의의
Ⅲ. 이마트 중국 상해 진출 전략
1. SWOT 전략 분석
2. 4P의 믹스 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
1) 가 격
2) 제 품
3) 유 통
4) 광 고
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 인력관리
Ⅳ. 이마트 상해 진출의 결과 및 과제
1. 이마트의 성과, 전략평가 그리고 향후계획
2. 문제점 및 과제
- 본문내용
-
Ⅰ. E-mart의 중국 상해 진출 배경
WTO체제 하에서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유통업도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은 우수한 경영노하우를 무기로 해외에 점포를 개설하여 성장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등 미국업체들과 메트로, 까르푸 등 유럽업체들이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1996년 한국의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까르푸, 월마트, 프라이스클럽과 같은 외국업체들이 진출하여 영업하고 있다. 이에 국내유통업체들은 이들 외국업체들에 대해 심각한 위기감을 느끼게 되었다.
결국 이마트는 장기적으로 볼 때 국내시장만 가지고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진출을 추진하게 되었다. 진출 지역으로 볼 때, 동남아시아는 이미 일본업체들이 다수 진출해 있고 생화 관습, 문화 측면에서 우리와 차이가 커 중국이 상대적으로 더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되었다.
중국은 거대한 시장으로서 상권의 잠재력이 크고 문화적으로 우리와 가깝기 때문에 적합한 진출 대상국으로 평가되었다. 결국 신세계가 중국시장에 진출한 목적은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중국시장에 대해서 향후 지속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