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이마트 수산물 소비자 행동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산 이마트 소개
연산 이마트 수산물코너 소개
수산물 코너 분석(4P)
소비자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PRICE
매일 본사에서 마진율이 측정됨.
그에 따라 +-5%마진율 적용해서 가격설정.
고가격일 경우 오히려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익극대화보다는 목표이익이나 시장점유율을 목표로 선택.
설문조사
11월 28일 토요일 12시 연제 이마트를 방문하신
주부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1. 수산물을 얼마나 자주 구매하십니까?
주 1회 이하(47%) 주 1~2회(24%) 주 3~4회(23%) 주 5회 이상(7%)
2. 수산물을 구매하셨을 때 어떠한 이유로 구매하십니까?
그날 수산물이 신선해보여서(3%) 생선요리가 먹고 싶어서(66%) 특정 생선이 먹고 싶어서(12%) 기타 (19% 동행인이 먹고 싶다고 해서, 그날 이벤트를 보고)
3. 수산물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요인은 무엇입니까?
가격(54%) 품질(선도)(20%) 원산지 마트의 행사 그날의 요리(21%) 기타 (5% 그날 기분)
4. 제철 수산물을 알고 구매하시는 편입니까?
그렇다.(79%) 아니다.(21%)
5. 위생관리(HACCP)에 대해 알고있으며, 수산물구매에 영향을 미칩니까?
그렇다.(52%) 아니다.(48%)
6. 수산물의 신선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구매 시 확인하고 구매하십니까?
그렇다.(67%) 아니다.(33%)
7. 수산물 구매 시 자신보다 가족의 입맛에 맞추어 구매하시는 편입니까?
그런편이다.(65%) 아니다.(35%0
8.수산물 구매에 있어 재래시장에 대신 대형마트를 이용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격이 저렴해서(3%) 깔끔해서(60%) 품질이 믿을만해서(25%) 기타(12% 마트에 다를 물건을 구매하러 왔다가 같이 사감)
활성화 방안
수산물 소비에 대한 전체적인 홍보강화
고관여 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 강화
저관여 고객에 대한 판촉활동 강화
자료평가
- 실질적이 자료라 좋네요 하지만 더욱 강화해야
- shineo6***
(2015.02.11 13:41: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