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MART
1.(주)신세계 백화점
①이마트의 진출 배경
②점포개항
2.중국의 유통시장
①유통현황
②물류현황
③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 패턴의 변화
3.이마트의 중국진출
4.현지화 전략
①상권
②상품구성
③판촉전략
④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⑤물류관리
⑥인력관리
5.문제점 및 향후 계획
- 본문내용
-
"해외에서의 점포운영의 성패는 그 곳의 문화와 언어에 얼마나 접근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
이처럼 철저한 현지화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의 이야기를 할 것이다.
1997년11월 한국이 국가부도의 위험에 직면하여 IMF로부터 구제금융을 받게 된 이후, 한국 유통업체 대부분은 한국적 경영관습과 매출부진으로 부도 및 부도 위기에 몰리고 있으며 , 한편으로는 외국 유통업체의 공세적 확장전략으로 미증유의 위기를 맞고 있다. 한편 자체적으로 구조조정을 완료한 몇몇 대형유통업체들은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나 지가하락을 통한 사업확장의 기회를 맞고 있다.
특히 1993년 신세계 이마트의 할인점 출점 이후, 국내유통업계에서 할인점은 폭팔 적인 성장을 계속해왔으나 그 반면 백화점은 상대적으로 정체상태를 보이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외업체들은 할인점 사업에 너나할 것 없이 뛰어들었으며, 외환위기이후에도 국내 할인점은 건실한 성장을 보여서 보다 상대적인 경쟁우위 산업으로 인식되어T다. 따라서 할인점은 노하우가 많은 신세계의 투자우선사업이 되었다.
외환위기 이전에 성장전략의 하나로 좁은 국내시장을 뛰어 넘어 성장의 기회로 생각하여 중국에 지출한 상해 이마트는 IMF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