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혁신] Apple(애플)의 앱스토어 성공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 동기

󰊲 앱스토어 성공 전략

(1) 사례 기업 - 애플
(2) 앱스토어 전략
1) 앱스토어 스토리 텔링
2) 앱스토어 비즈니스 모델
(3) 앱스토어 성과

󰊳 시사점 및 방향 제시

(1) 앱스토어의 크랙 프로그램(Jailbreak) 규제 강화 요구
(2) 기존 H/W 제품 및 A/S 서비스 개선
(3) 국내 시장에서의 법적 책임
(4) 새로운 경쟁 우위 전략 수립

󰊴 국내 도입 기업에의 시사점 및 방향 제시

(1) 시장 확대 요구
(2) 강력한 광고 및 홍보

<출처>
본문내용
󰊲 앱스토어 성공 전략

(1) 사례 기업 - 애플



‘애플’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브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1984년에 내놓은 매킨토시, 일명 '맥'이라는 이름의 PC로 세상에 알려지며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도스와 윈도우라는 운영체제로 전세계 PC 시장을 장악하며 세력을 늘려갈 때 애플은 고급 PC의 대명사로 맥컴퓨터를 유지하는 정책을 펼쳤고 이런 이유로 도스나 윈도우 기반의 PC가 계속해서 가격을 떨어뜨리며 PC의 대중화에 나설 때 애플은 고가의 PC로 그래픽과 음악 전문가 사이에서 인기를 누렸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전체 퍼스널 컴퓨터(PC) 사용자의 5%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픽 디자인을 하는 회사나 전자 출판 업계에서는 보편화될 정도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런데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윈도우’기반의 PC가 ‘맥’의 고사양 기능을 따라잡기 시작했으며 ‘맥’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이다.
당시 세계에는 수많은 MP3플레이어들이 쏟아져 나와 있었으며 특히 한국의 MP3 제품의 활약이 대단한 시기였다. 성능면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임을 무기로 세계 시장을 석권하던 한국의 제품들이 기술 수준이 평준화되면서 사그러들 때 애플은 새로운 전략을 사용하고 나섰다. 제품만을 판매한 것이 아니라 이 제품을 사용해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참여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이팟과 함께 아이튠즈라는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음악시장을 만들어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았다.
이런 아이팟의 성공을 계기로 휴대 전화기 아이폰에서도 시장의 수요 및 욕구를 파악하여 앱스토어라는 강력한 서비스 모델을 창출하기에 이르렀다.
참고문헌
1. 30대 직장인 만든 게임 앱스토어서 대박 "청년 재벌 탄생"
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20493572. &
3. http://100.naver.com/100.nhn?docid=7169953.
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21701434.
5. http://www.ilounge.com/index.php/news/comments/jobs-60-million-downloads-30-million-sales-in-app-stores-first-month/5.
6. http://ko.wikipedia.org/wiki/%EC%95%B1%EC%8A%A4%ED%86%A0%EC%96%B46.
7. 아이폰 혁명, 앱스토어 7. http://www.bloter.net/archives/50577.
8. 애플 앱 스토어, 무서운 사과 열풍!! 8. http://btaiji.egloos.com/12988728.
9. 앱스토어 시장, 2014년까지 250억 달러 규모(강현주/아이뉴스24, 2009.4.29)
10. http://infides.tistory.com/entry/Nokia-Ovi-Store를-통한-Vendor-Leadership10. -강화
11. 애플 앱 스토어, 무서운 사과 열풍!! 11. http://btaiji.egloos.com/129887211.
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199501312.
13. [알아봅시다] 애플 앱스토어 전략
1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808050201133168600114.
15. 앱스토어의 비즈니스 모델 15. http://mobizen.pe.kr/79715.
16. 애플 앱스토어 크랙 16. http://mobile2.tistory.com/5916.
17.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443417.
18. 한국형 앱스토어, 시장 확대 없이는 어렵다(동아일보, 2009.10.23)
1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0&aid=000208640919.
20. 조미희 실리콘 밸리 무역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경제]디지털경제관련 사례연구(엡스토어)
  • 애플(Apple Inc.)이 스마트폰(smart phone; 휴대폰에 인터넷통신과 정보검색 등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인 아이폰 3G를 출시하면서 앱스토어라는 이름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팟 용 응용프로그램 판매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애플 앱스토어가 성공을 거두자 구글MS 등과 국내외 이동통신사, 단말기제조사 등이 앱스토어 열풍에 동참하였다. 앱스토어는 대형업체가 개발하고 이동통신사가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애플리케이션을 개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성공사례한국의 실패사례해외진출 유형글로벌화의 단계전개M&A6. 애플의 TV진출 왜?예상전략시사점Introduce1977년 설립최초의 개인용 컴퓨터Introduce2010 포츈지 선정회계연도 2분기 실적매출 - 전년동분대비 49%늘어난 135억 달러순익 - 90% 늘어난 30억 7000만 달러주당 이익 - 3.33달러2010년의 AppleIntroduce비전“ Make a Dent in the Universe ”자유주의적탈 조직화경쟁기업과 차별적인 기업문화컨텐츠 서비스의 차별화단말기의 차별화를 극대화핵

  • [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애플에 대항하느라 MS가 급조하다시피 한 운영체제였다. PC를 기반으로 한 윈도 OS를 크기만 줄여서 휴대폰에 꾸겨 넣은 탓에 느려 터져서 속만 터졌다. 또 당장 윈도모바일 OS로는 애플 OS에 기반해 조성된 앱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 애플이 기득권을 포기하지 않는 이상 MS가 자력으로 애플을 따라잡긴 어려웠다. 그런데도 떠오르던 실력자 LG전자는 지는 해인 MS를 선택했다.1. 성공으로부터 자만심이 생겨나는 단계그때 LG

  • 애플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첫째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잘 읽었다. 패러다임의 변화는 향상 새로운 스타기업의 탄생과 함께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적응하지 못한 기업의 몰락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지금 세계는 경쟁력의 중심이 HW에서 SW로 이동하고 있으며 HW+SW+서비스+인프라가 결합되는 콰트로버전스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애플은 무서울 정도로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미리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했다.둘째는 새로운 혁신적인

  • 애플 경쟁지위 분석
  • 혁신적인 카리스마에 기인한 강력한 리더십에 의해 내외부적으로 강력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Apple의 초기 경쟁우위는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Apple의 경쟁력에 기인하며 기업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Apple의 차별화 우위를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히 도출 해 본다.가치 사슬 분석(수직계열화와 가치사슬 구성요소)⇨구 분내 용AS및유통애플스토어외주가 아닌 자체 AS 및 자사 유통채널 적극 활용서비스iTunes애플의 모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