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경쟁지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근본적인 Apple의 경쟁우위







애플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지위








PC분야에서의 애플의 경쟁지위




PC산업에 5FORCE모델 적용



PC산업의 역동성







MP3분야에서의 애플의 경쟁지위







결 론

본문내용

또한 Apple만이 가지고 있는 제품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경쟁기업보다 지속적으로 높은 R&D부문 투자율 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내용으로 볼 때 Apple은 차별화 우위를 기업의 경쟁 우위로 삼고 전통적으로 차별화 우위를 통한 경쟁우위 전략을 실행 해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APPLE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지위

1. VRIN 모형에 따른 아이폰의 경쟁우위 분석


관련 제품 특징
평 가
Valuable
- 혁신적인 3.5인치 터치스크린인터페이스
- 타기종이 따라갈 수 없는 빠른 반응 속도
- WIFI 탑재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 가능
- 한국인의 필수품인 mp3기능의 완벽한 결합
- 세련된 UI디자인
타 업체 비교 그 누구도 따라 갈 수 없는 반응속도와 극찬을 받는 인터페이스, 그리고 각종 기능은 충분히 고객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
Rare

- 185,000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제공

앱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무한한 수의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에게 끝없는 가치를 제공하며 이는 현재 다른 업체에서 따라오지 못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Inimitable
- 애플이라는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 562$의 ASP(AmericanSellingPrice)발생
아무리 비싸더라도 애플의 ‘아이폰’이라는 이유만으로 많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 한다. 이와 같은 브랜드 프리미엄은 타 기업이 모방할 수 없는 경쟁우위이다.
Non
substitutable

- 스티븐 잡스라는 천재의 존재

애플의 성공의 뒤에는 스티브 잡스라는 세기의 천재가 존재한다. 그가 고안해 냈다는 이유만으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며 이는 기업의 성과와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스티브 잡스의 존재는 절대 대체 불가능한 경쟁우위의 원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경제론] 스마트 TV 평가와 경쟁 전망
  • 1스마트 TV목차2Ⅰ. 서론1. 조사 배경2. 조사 목적Ⅱ. 스마트TV 개요1. 스마트TV의 개념2. 스마트TV 동향Ⅲ. 스마트TV BM분석1. 애플TV2. 구글TV3. 삼성TV4. 종합Ⅳ. 스마트TV 경쟁 전망1. 스마트TV에 대한 평가2. 경쟁 구도3. 경쟁 상황4. 스마트TV 전망Ⅴ. 결론1. 요약2. 시사점 Ⅰ. 서론31. 조사 배경TV의 진화-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하는 매체가 인터넷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지능화되고,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음- 매체의 단일화 및 개인화로 진화

  • 스마트TV의 개념, 과제, 전 세계 스마트TV 시장 분석
  • 경쟁심화에 따라 해외 사업자와의 경쟁에 대비한 대응전략 발굴 시급Ⅶ. 전 세계 스마트TV 시장 분석1) 애플TV(1) 애플TV 시장 분석① 애플은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맥PC + iTV를 통해 N 스크린 전략을 추진② 애플이 발표한 신형 셋톱박스 AppleTV는 최근 100만대에 육박한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100만대라는 수치는 애플의 타 제품에 비하면 미미한 판매량으로 볼 수 있으나, 애플의 Steve Jobs 사장이 애플TV를 주력상품이 아니라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apple < 목 차 >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2) 기업 소개(3) 기업의 연혁(4)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5) 기업 문화(6) 애플의 사업부문(7) 애플사의 전략변화(8) 로고의 의미(9)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환경 분석(4) 애플의 SWOT 분석(5) 애플의 STP 분석(6) 애플의 4P 분석(7) 애플의 경쟁사 분석(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

  • 정보재를 통해 본 MS의 과거와 전망 -PC와 스마트폰 OS 시장을 중심으로
  • 지위를 누리고 있으나 이는 OS가 아닌 그에 수반되는 운영 프로그램이므로 역시 논지에서 제외한다.OS제작과정에서 핵심적인 툴인 플랫폼과 소스코드를 공개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구글의 경우 플랫폼과 소스코드를 모두 공개하여 개발자가 원하면 소스를 일부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이고, 애플의 경우 플랫폼과 소스코드 모두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폐쇄형이라 일컫는다. WM의 경우 폐쇄형 OS이다.Tablet PC 또한 스마트폰 OS가 사

  • [이비즈니스] 애플생태계와 아이튠즈
  • 경쟁우위 • 강한 상표명• 혁신력 • 원가가격의 주도자 • 견고한 재무능력 • 독점적 기술 •견고한 재무능력 • 독점적 기술 • 충실한 고객위의 기준을 바탕으로 Strength 요소를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합법적인 저작권료 지불, 합리적 수익배분을 통한 음원 및 공급자 확보- ‘아이팟’, ‘아이폰’, 등의 다수의 기반 사용자층 확보- 혁신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기반- 시대의 아이콘으로 부상한 ‘애플’의 강력한 브랜드 가치2. 약점 (We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