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

2. 애플로고

3. 애플로고의의미

4. CEO스티브 잡스

5.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

6. 기업운영성과

7. 애플의산업구조분석

8. 애플의 STP분석

9. 애플의 4P분석

10. 애플의 SWOT분석

11. 애플의성공요인

12. 애플의향후전략



본문내용
1.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


첫째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잘 읽었다.

패러다임의 변화는 향상 새로운 스타기업의 탄생과 함께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적응하지 못한 기업의 몰락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지금 세계는 경쟁력의 중심이 HW에서 SW로 이동하고 있으며 HW+SW+서비스+인프라가 결합되는 콰트로버전스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애플은 무서울 정도로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미리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했다.

둘째는 새로운 혁신적인 생태계를 만들었다.

애플 아이팟이나 애플 아이폰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자사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iTunes, App Store, iBooks 등의 자사 플랫폼을 통해서 필요한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했기 때문이다. 애플은 위와 같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년간 철저하게 준비해 왔다. 현재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오디오 북, 팟케스트, 게임, 애플리케이션, 교재 등을 갖춘 iTunes에 iBook만 추가되면 모든 콘텐츠를 갖추게 된다.

세째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알고 사로잡았다

애플은 단순히 휴대전화를 매끈하게 만드는데 그친 게 아니라 넓은 화면에 두개 손가락만을 사용해 전화, 사진, 일정처리등 기능을 부드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외에도 사용자들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묶어놓는 혁신적 아이디어로 IT소비자들을 끌어들였다. 소프트웨어 상점인 앱스토어를 통해 사용자가 간단히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써본 제품에 대한 평가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거나, 사용자 요구에 맞게 새로 개발하도록 만드는 개발자 역할도 할 수 있는 점은 IT소비자들을 끊임없이 끌어들이는 매력이다. 기존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사양과 새로운 디자인에만 몰두하고 있는 동안 애플은 기존의 휴대폰 기능을 가장 편리하게,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신시장을 창출했다. 최근 발표한 iPad도 마찬가지이다. 애플은 iPad의 주고객층을 브라우저 표준에나 집착하는 매니아들로 생각하지 않는다. 애플이 생각하는 주고객층은 비행기에서 전자책을 읽거나 드라마를 볼 때 쉽고 편리하면 만족하는 일반인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경영전략4. 기술전략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4. 전문적 통찰력Ⅳ. SWOT 분석1. 사업별 상황분석2. STP 전략3. 마케팅 믹스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례Ⅵ. CASE STUDY1. IBM은 왜 e-business로의 변신을 추구하였는가?2. IBM의 e -business 추진내용은 무엇인가?Ⅶ. 경쟁사 / 애플1.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제품소개4.주요해외진출국5.마케팅전략1)STP 전략2)4P 전략6. SWOT

  • [국제경영] 애플 iPod(아이팟)의 판매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APPLE Inc.Agenda1. 선정동기2. 로고의 의미 3. 기업소개 4. 주요 해외 진출국 5. 마케팅 전략 6. 관련뉴스 & 보도7. 위기-극복8. 문제점과 개선점9. Apple의 관한 우리들의 생각1. 선정동기APPLEAPPLE의 기본 이미지알지 못한APPLE의 궁금증 해소문제점과발전방향 제시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Ip

  • [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 그리고 마케팅전략
  • 기업, 애플과 소니 또한 국내 MP3 Player 시장에 뛰어 들었다. 2004년 1월부터 9월까지의 국내 MP3 Player 시장은 레인콤의 아이리버 MP3 Player가 판매량 84만 3,000대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2위는 삼성의 Yepp이 차지하였으며, 3위는 코원시스템(아이오디오), 4위는 현원(모비블루), 5위는 엠피오가 그 뒤를 이었다.그림 7)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전자부품연구원, 2005)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SWOTStrength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디자인국내 MP3P 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2. 11번가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3. 설문과 FGI, 인터뷰를 통해 도출해낸 가설 및 가설 검증Ⅶ. 소비문화와 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Ⅷ. 전략 효과 분석Ⅸ. 결론Ⅹ. 한계점ⅩⅠ. 출처Ⅰ. 조사 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 쇼핑의 형태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다. 더 이상 마음먹고 번화가로 나가서 하는 쇼핑이 아닌, 틈나는 대로 필요할 때마다, 때에 따라서는 해외

  • 성공기업 사례분석
  • SWOT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