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애플의 시작
2010년의 애플
기업의 역사


2. 기업분석

4P
STP전략


3. 제품 포트 폴리오

국제 마케팅 전략
일본의 성공사례
한국의 실패사례


4. 해외진출 사례

국제 마케팅 전략
일본의 성공사례
한국의 실패사례


5. 해외진출 방법
해외진출 유형
글로벌화의 단계
전개
M&A


6. 애플의 TV진출

왜?
예상전략
시사점
본문내용
1990년대
1991년 파워북 100-> 인체공학적 디자인
맥 오에스 대대적 개선 작업 -> 시스템 7-> 애플이 발매한 모든 컴퓨터의 기반
1993년 뉴턴 PDA
1994년 IBM과 모토로라과의 합작을 통한 새로운 CPU개발 -> RISC구조의 파워피씨 사용한 매킨토시 라인업
1997년 2월 7일 넥스트 사와 넥스트스텝 운영체제에 대한 인수 -> 스티브 잡스의 컴백
마이크로소프트와의 5년간 계약관계 유지
1998년 새로운 컴퓨터 아이맥을 선보임


2000년대
매킨토시용 운영체제인 맥 오에스 텐 발표
2001년 5월 애플스토어 개장


Place
다우 데이터 통한 국내 판매
- 다우데이터의 국내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유통해온 인프라
기반으로 차별적인 시장 개척 및 채널 유통구조를 통한 mp3시장
및 스토리지 시장 공약

휴렛패커드(HP)와의 결합 – 유통망 확대
- HP상표를 단 휴대형 뮤직 플레이어 아이팟을 소비자에게 공급
-> 애플의 뛰어난 제품+ HP의 글로벌 배포망 => 시너지효과

인터넷 쇼핑몰
- CJ몰, 인터파크등
-> 취급업체가 경쟁업체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지만 최근 들어
급격히 증가

전화 주문 시스템
- 애플 스토어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


“ Made in Apple”
애플이라는 회사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
-> 브랜드 파워 이용


“ 디자인 마케팅 ”
소비자들의 취향을 조사 -> 액세서리 모양의 디자인
창의적 일을 하는 사람들은 아이팟을 쓴다라는 컨셉
‘ It’s difference’브랜드 슬로건 강조
제품디자인혁신에 주력
독특한 디자인 제품 대성공->재기


“ I tunes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
2003년 4월 아이튠즈 서비스 시작이후 10개월만에 1억곡 판매
콘텐츠 없는 디바이스란 없다 -> 타 업체의 디바이스에서는 재생불가
한 곡을 팔아 얻는 수익은 10센트 남짓
But 시장을 65%이상 점령한 아이튠즈
-> 아이튠즈 이용할 수 있는 아이팟 구매


단일 채널을 통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무상 배포

하드웨어의 성능, 음질 등의 기술적인 측면을 강조한 이전 업체
-> 디자인과 사용상 편리에 초점
사용하기 편리한 소프트웨어, CD에 복제 가능한 음악데이터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춤


디자인의 차별화

기술적인 측면에서 어느 정도 평준화된 mp3
타 기업 이전에 볼 수 없는 시현된 디자인으로 승부
일본인들은 다른 나라 소비자들에 비해 디자인에 민감


가격 파괴 전략
- 공급업체에게서 낮은 가격에 플래시 메모리를 공급
- 아이팟이 가진 브랜드를 이용, 타 업체에 비해 절반도 안 되는 8%수준의 유통마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DfgsdfgDFbhgfhzafnjhzgfj
  • hjn***
    (2015.05.09 13:07:17)
회원 추천자료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보호 실무 가이드북:인도네시아」,2008조철외 저, 「부품, 소재산업의 세계 일류화전략과 정책과제」, 사업연구원편국제 경영 전략, 박주홍, 박영사, 2009국제 경영, 박주홍, 형설출판사, 2003마케팅 전략, 한상만 외, 박영사, 2005 코트라에스엘 http://www.sl.co.kr/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ita.net/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코트라 http://www.kotra.or.kr/http://www.kita.net/jsp/wiki/W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국제 M&A의 동기1) 신속한 해외시장 돌입2) 선진기술과 핵심경영자원의 획득3) 신규산업 진출4) 진입장벽 회피2. 국제 M&A 협상의 4단계 전략1단계 M&A 적략수립첫 번째 글로벌 전략 계획하에서의 M&ASWOT분석기법1) 자사의 강점과 약점분석a. 우리회사만이 아닌 산업전반의 것인가도 분석해야함b. 해당 강점과 약점이 자사에 미치는 영향을 단기(1-2년) 중기(2-5년) 장기(5-10년)로 나누어 분석해 보아야함.2) 외부적 기회와 위협분석a. 현존하는 기회 와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를 통해 국제적인 생산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업기회와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출시보다 더욱 복잡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다시 말해 투자국의 전체적인 환경분석을 통한 투자 결정 및 진출형태, 현지 진출 전략 등 여러 가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