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본문내용
1) 전자상거래의 의의
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한 조직에 저장된 정보가 다른 조직으로 넘겨질 때에는 서류 형태로 출력이 되어지고 그 조직에서는 다시 이를 입력하는 비즈니스의 비효율이 존재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분산과 중복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한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정부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전자상거래의 협의와 광의의 개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협의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usiness to Business)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usiness to Consumer)간의 전자상거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비율이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보다 규모가 크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자상거래란 사이버상의 가상쇼핑몰을 통하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상품 및 서비스거래를 행하는 것으로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며, 이러한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 즉, 쇼핑몰을 통한 소비자와의 상거래를 Business라고도 한다.

(2) 광의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을 넓은 의미에서 살펴보면 자동화된 정보체계환경 하에서 기업과 기업, 기업과 정부,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관계 등 모든 거래 전반에 걸쳐 생산, 구매, 결제, 재무, 수송, 행정, 서비스 등 거래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자적인 매체를 통하여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UCTION 옥션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옥션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옥션 향후전략제안
  • 옥션 마케팅사례 연구CONTENTS1. 옥션 기업소개(1) 옥션 기업현황(2) 옥션 서비스특징2. 옥션 기업성공요인 분석3. 옥션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옥션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옥션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옥션 주요 경영전략(1) 스피드경영 전략(2) CRM전략7.

  • 11번가기업분석과마케팅전략분석,온라인마케팅사례,옥션,지마켓,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믹스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 정품 판매- 오픈마켓 B to C 형식- 자체 SPA형 브랜드 SHUD- 스타샵 입점- PPL 상품, 프리미엄 상품 판매 PRODUCTPRICEPLACEPROMOTION- 하이브리드 쇼핑몰 개념 도입- 최저가 110% 보상제- 11개월 무이자 할부 PRODUCTPRICEPLACEPROMOTION- 다양한 특가행사 및 할인쿠폰- T멤버십 할인, OK 캐쉬백 추가적립- 신한 제휴 카드- 마일리지 제도- 신규고객 및 우수고객 우대 할인 PRODUCTPRICEPLACEPROMOTION- PB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유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옥션40%)③높은 자본확보능력-미국 벤처캐피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80억의 투자유치에 성공-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투자자본 유치④고객 지향 서비스 – 저수수료, 저가격 정책⑤테마샵(스타샵)등의 성공⑥전략적 제휴 다양화 – SM, 모던하우스, KT 등⑦공격적이고 독특한 프로모션 전략 – 스타마케팅광고(이효리,아이비), 이벤트(행운경매)3.경영환경분석2)경쟁사분석①옥션-업계 1위. 2006년 상반기 매출 787억원-시장 선발주자로서 높은 인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 쇼핑시장의 성공전략1. 서론가. 연구 배경 및 목적나. 연구 방법 및 구성2. 옥션의 현황 및 환경분석가. 기업개요 및 경영성과1) 기업개요2) 연혁3) 경영성과나. 환경분석1) 온라인 쇼핑몰 산업 동향2) 온라인쇼핑몰의 경쟁환경 분석3. 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가. 마케팅전략 분석1) 4P전략2) 6C전략3) STP전략나. 경쟁력 분석1) 옥션의 회원과 거래 물품 구성2)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3) 안정

  • [조직구조]옥션기업조사
  • 옥션매출액 기준 옥션의 위상: - eBay International 전체 28개국 중 # 3- eBay 아시아 태평양 지역 7개국 중 # 1옥션(8%)Other eBay Asian Countries옥션Other eBay International Countries2003년 매출액 기준코스닥 상장 폐지2004년 12월 6일 코스닥 상장 페지영업이익등 주요 회계지표를 공시 하지 않아도 됨e-bay의 옥션의 대한 지배력 강화정책과 마케팅 전략이 e-bay로부터 내려오는 경향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 국내사정에 둔감해질 우려SWOT 분석(2) 약점(Weakness)-주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