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전략 분석
5. 중국의 진입과 위협
6. 향후 대응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안겨 드리는 것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e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상생의 기업 풍토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40개의 판매법인, 15개의 거점 등 48개 지역에 총 90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8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며 확보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은 단순한 제품 생산과 판매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해외 8개 지역별 자율경영 체제를 통해 기술과 노하우의 전수와 더불어 안정적 고용창출, 현지 부품의 조달 확대 등 현지사회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www.sec.co.kr
www.seri.org
www.samsung.com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삼성과 인텔 - 신용인, 랜덤하우스, 2009
삼성 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 - 신장섭, 삼성경제연구소, 2006
삼성반도체의 성공비결과 향후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황의 법칙 : 반도체 유목민 황창규의 2010 프로젝트 - 이채윤, 머니플러스,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반도체 이야기 - 매일경제 산업부, 신문수 역, 이지북, 2005
세계 1위 메이드 인 코리아 반도체 - 최영락, 지성사, 2004
중국마케팅 - 김용준, 백은영 역, 박영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삼성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를 읽고
  • 반도체 시장에서 선발주자로 우뚝 선 삼성 반도체의 선발 추격 과정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어떻게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할지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선발주자가 된 후 세계 반도체 시장의 판도 변화와 지속적으로 선두를 유지해나가기 위한 남다른 기업 경영 전략과 조직력을 분석해보는 것 또한 의미 있는 작업임에 틀림없다.이 책은 이러한 작업을 통해 기술적인 여건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운

  • [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애니콜’의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애니콜의 경영전략과 사업 전략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를 하고 성공요인, 시사점, 향후 방향등을 알아보려 한다. 2. 시장분석(1) 중국시장 진입장벽▶ 법률적 진입장벽 • 내수판매 비율준수: 내수판매는 허가기관에서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하며 내수 판매가 마진이 높다고 해서 무리하게 비율을 높게 책정할 경우 팔지 못한 금액에 대해서조차 세 금을 내서 적자를 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경제 4 경영분석 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분류에 따라 비율분석을 수행하시오)의 경영평가보고서 작성
  • 분석할 것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의 현재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가능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경영전략의 효과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사례 기업 소개 및 최신 재무제표 분석사례 기업 소개 및 최신 재무제표 분석: 삼성전자기업 소개:삼성전자는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대한민국의 다국적 전자 및 정보기술 회사입니다. 반도체, 스마트폰, 가전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다양한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로

  • 아이리버 마케팅
  • Analysis01 설립자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역사 4P문제점/장단점광고 i-river Analysis 설립자012005 i-river Analysis- 대학에서 응용화학 전공 - 삼성전자 연구직으로 입사 - 연구직에서 마케팅과 기획 분야로 이직 후, 두각을 나타냄 - ‘85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주재원, 홍콩 지사장 -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IMF 외환 위기 이후, 동료들과 (주)레인콤을 설립. 첫해 매출

  • 삼성전자 Anycall
  • 삼성전자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있는 성공적인 전략이 될 수 있었다. ② 과감한 R&D 전략“과감한 투자가 고부가가치를 낳는다.” 베이징(北京) 연구소를 설립 운영함으로써 중국 국내시장의 공략과 경영자원의조달이라는 종합적 글로벌 경영체제를 완성 ③ 기능의 다양화 및 고급화 애니콜은 기존의 단순 전화기능에서 보다 고급화된 기능을 추가한 휴대폰을 계속 개발 ④ 재고관리 “팔리는 대로 생산하자” (2) Price ① 고가 프리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