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반도체산업
반도체의 종류
반도체산업의 발전추이와 현황
2.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의 성장과정
반도체사업의 현황
3.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삼성전자의 산업구조분석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4. 삼성전자의 과제 및 비전 제시
DRAM업체간의 인수합병 및 전략적 제휴
DRAM개발경쟁과 비메모리사업 확대
본문내용
2.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 삼성전자의 반도체의 현황


외형 축소
실적 개선 전망
선도기업으로서 위상 강화
System LSI 반도체 분야 기술력을 보유
TFT-LCD 선두로 등극
인적자원과 시설에 대한 투자
반도체 산업의 개척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힘이 강함



잠재적 진입
자본소요량-대규모
규모의 경제-성립
절대적인 비용우위
-경험효과 발생
제품 차별화-가격 변화
유통채널-유리
정부규제-육성


산업 내의 경쟁
집중도-경쟁 심화
제품차별화-가격위주
초과설비-과잉 현상
비용구조-고정 비용


대체재의 위협
반도체-반도체를 대신
할 대체제는 아직 없으
반도체 그 자체가
대체제 역할을 함


구매자의 교섭력
메모리- 구매자의 교섭력이 강함
비메모리 분야- 구매자의 교섭력이 약함


1세대전의 제품에 주력
아시아 시장 주력
적극적인 투자 감행
기술축적루트를 개발
미-일 반도체 협정의 수익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1. 반도체 설명 2.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개요3. 반도체 산업의 특징 4. 세계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5. 세계 반도체산업의 역사 요약 6. 삼성전자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7.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8. 토론과제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1. 반도체(1) 반도체란?전기가 전도되는 정도를 기준으로 도체와 부도체의 중간영역에 속하는 물질이다. 순수한 상태에서는 부도체와 비슷하지만 불순물을 첨가하는 등의 조작에 의

  • [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의 성공전략 분석
  •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e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

  • [경영전략]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분석(A+리포트)
  •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Contents회사 연혁Vision 및 경영이념세계 반도체 산업삼성의 반도체 사업회사 연혁1974년 한국반도체를 인수하여 삼성반도체로 이름을 바꿈1981년 반도체 연구소 건립1983년 VLSI양산 공장건설 착수, 64K DRAM 개발, San Jose에 현지법인 설립1984년 6인치 웨이퍼를 양산하는 2라인을 건설1986년 1M DRAM 개발1990년 16M DRAM 개발1992년 64M DRAM 개발1992년 DRAM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달성1993년 메모리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달성1994년 256M DRAM

  • 삼성전자 반도체 SWOT분석 및 경영전략연구
  • 삼성전자 반도체 SWOT분석 및 경영전략연구1.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SWOT분석- S▸ 높은 기술 수준▸ 높은 원가 경쟁력▸ 메모리 업계에서 높은 점유율- W▸경기 변화에 민감하고 변동성이 큼▸높은 투자 비용▸원천기술 확보에는 취약- O▸ 세계 반도체 시장의 성장▸ 휴대전화용 d램 생산확대▸ 모바일용 반도체 수요 증가- T▸ 해외기업간의 경쟁▸ 중국의 반도체시장 집중육성▸차세대 반도체 개발 경쟁 심화2.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경영전

  • 삼성 경영환경 삼성 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 분석 삼성전자 스마트폰 삼성전자 성공사례
  • 삼성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경영전략과 정보기술01 반도체 분석 02 스마트 폰 분석03 삼성전자의 상황극복을 위한 팀의 경영전략04 시사점 및 결론INDEX반도체 분석01세계 반도체 시장 2위 삼성 그룹이 가진 폭 넓은 인프라강력한 기술과 기술에 대한 투자좁은 우리나라의 내수시장모바일 프로세서 및 비메모리 부분 약세반도체 사업이 가진 업무적 위험성에 대한 안일한 대책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의료산업기기 사업의 시작반도체 응용분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