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계 반도체산업
반도체의 종류
반도체산업의 발전추이와 현황
2.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삼성전자
반도체사업의 성장과정
반도체사업의 현황
3.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삼성전자의 산업구조분석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4. 삼성전자의 과제 및 비전 제시
DRAM업체간의 인수합병 및 전략적 제휴
DRAM개발경쟁과 비메모리사업 확대
- 본문내용
-
2.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 삼성전자의 반도체의 현황
외형 축소
실적 개선 전망
선도기업으로서 위상 강화
System LSI 반도체 분야 기술력을 보유
TFT-LCD 선두로 등극
인적자원과 시설에 대한 투자
반도체 산업의 개척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힘이 강함
잠재적 진입
자본소요량-대규모
규모의 경제-성립
절대적인 비용우위
-경험효과 발생
제품 차별화-가격 변화
유통채널-유리
정부규제-육성
산업 내의 경쟁
집중도-경쟁 심화
제품차별화-가격위주
초과설비-과잉 현상
비용구조-고정 비용
대체재의 위협
반도체-반도체를 대신
할 대체제는 아직 없으
반도체 그 자체가
대체제 역할을 함
구매자의 교섭력
메모리- 구매자의 교섭력이 강함
비메모리 분야- 구매자의 교섭력이 약함
1세대전의 제품에 주력
아시아 시장 주력
적극적인 투자 감행
기술축적루트를 개발
미-일 반도체 협정의 수익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