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털사이트의 등장
2. 포털사이트의 초기 경쟁구도
3. 각 포털사이트의 마케팅 전략
4. 최근 포털사이트의 동향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초기 포털사이트의 발달사


년도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95 (주)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97 한메일 넷 오픈 야후코리아 첫서비스
98 300만 페이지뷰 돌파
99 (주)네이버컴 설립 Daum카페오픈
Daum으로 새단장 싸이월드 오픈 무료 e-mail 서비스 시작
00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원큐, 서치솔루션 합병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 서비스 개시 최단 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
01 (주)NHN으로 변경 미니홈피 오픈






컬러 마케팅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


초록색 – 평온, 상큼, 젊음, 신선함

컨셉-“꿈꾸는 자만이 자유로울 수 있다”

젊은 지식 검색 브랜드


생활속에 묻어있는 조용한 오프라인 컬러마케팅


USP 전략 (Unique selling propositio strategy)


기업이 제품에 약간의 차별적 특징만 만들어내면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인지하여 구매 행동을 일으키게 하는 광고전략


차별성을 통해 호기심과 궁금증 유발

‘검색창에 무엇을 쳐보세요’
광고와 매체 연결


Nate

모바일 마케팅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단말기를 기존 미디어 채널과 연계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


유무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NATE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고도화 → 모바일 검색 서비스 개발


네이버, 위성∙항공사진 지도 서비스 네이버 지도 섹션 내 50cm급 고화질 사진 지도 업데이트

- 한국 항공 우주 산업과 제휴하여 개발한 다목적 실용 위성 ‘아리랑2호’ 촬영 활용- ‘파노라마’ 기능 도입 ⇒ 다양하고 입체적인 지도 제공


네이버, 지식인 '의사 답변' 서비스 시작지식인 내 의료 질문 답변에 각 분야별 전문 의사들이 직접 참여

의사가 직접 제공하는 의학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 참여 의사 이름 및 소속 분야 등을 답변과 함께 제공
⇒ 이용자 신뢰도 확보 및 의사들의 책임감 강조- 질문을 분야별로 분류, 실시간으로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전략(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Daum (다음)-Google (구글)3) 현상황분석(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CJ엔터테인먼트-Gung Ho Online3) 현상황 분석(3) LINE 라인 사업전략1) 사업소개2) 경쟁사분석- 카카오톡- 위챗3) 현상황 분석4) LINE 라인의 마케팅전략8. 네이버의 향후전략 제안(1) NHN 네이버의 향후과제(2) 향후전략 제안< 참고자료 >1. NHN 네이버(NAVER) 기업소개(1) 네이버 (NAVER) 기업개요대한민국의 인

  • [마케팅] `다음(www.daum.net)`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마케팅 환경에 맞춰서 나타난 마케팅 전략 개념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해서 마케팅전략을 수립해보고자 한다. Ⅱ. 다음 기업소개1. (주)다음커뮤니케이션 개요㈜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이어주는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새로운 인터넷 미디어 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된 회사이다. 다음은 아시아 최고의 포털사이트 www.daum.net 에서 포털 서비스의 기본인 콘텐츠, 전자상거래, 커뮤니케이션

  • 파란닷컴 Paran.com 마케팅전략
  •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부분 제공하고 있다. 컨텐츠는 충실하나 신선하지 못하다.+Promotion - 다양한 방법의 촉진전략이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서 다루겠다.관여도상태특정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방문하는 사이트가 아닌 이상, 포털사이트는 저관여제품(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신생서비스로서 아직 덜 알려져있는 파란닷컴 역시 소비자들에게 저관여상태라고 보여진다. 따라서 반복적인 마케팅전

  • [마케팅] 건면세대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수립
  • 전략 수립 21(1) 건면에 대한 차별성 인식 (전략 1) 21(2) 농심 이미지와 제품과의 부조화 극복 (전략 2, 3, 4) 24Ⅸ. 결론 28Ⅰ. 목 표 최근 농심은 웰빙이라는 시대적인 트랜드에 발맞추어 새롭게 ‘건면세대’라는 신상품을 내세워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리 2조에서는 이 건면세대의 마케팅전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제선정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농심을 치면, 농심홈페이지와 함께 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