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닷컴 Paran.com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관여도 상태
5. 노출
6. 주의
7. 이해
8. 전략제언
9.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인프라가 잘 구축되어있는 국내에선 현재에도 이미 다양한 포털사이트가 존재한다. 포화상태라고 해도 좋을 만큼의 여러 사이트가 있으며 Daum, Naver, Empas, Yahoo Korea 등이 대표적이다. KTH(케이티하이텔)은 2004년 7월 브로드밴드 유무선 통합 인터넷 포털사이트 파란닷컴(Paran.com)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기존에 Hanmir나 Hitel을 통합하였다.

STP
+Segmentation - 인터넷사용인구라는 소비자집단을 인구통계적, 사용빈도, 구매력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하였다.
+Targeting - 20,30대 기본적 인터넷서비스는 물론 유료서비스/쇼핑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집단을 주 타겟으로 한다고 볼 수 있다.
+Positioning - 공식적인 파란닷컴의 발표에 따르면 2006년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4P
+Place - 생략 (인터넷서비스산업)
+Price - 생략 (유료서비스등의 가격은 비교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Product - 다음, 네이버 등의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부분 제공하고 있다. 컨텐츠는 충실하나 신선하지 못하다.
+Promotion - 다양한 방법의 촉진전략이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서 다루겠다.

관여도상태
특정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방문하는 사이트가 아닌 이상, 포털사이트는 저관여제품(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신생서비스로서 아직 덜 알려져있는 파란닷컴 역시 소비자들에게 저관여상태라고 보여진다. 따라서 반복적인 마케팅전략이 요구된다.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 이학식 외 /법문사
파란닷컴 www.paran.com
랭키닷컴 www.rankey.com
매일경제 www.mk.co.kr
서치리더 www.searchlead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음
  • kawak***
    (2005.12.14 23:31:36)
회원 추천자료
  • 파란닷컴 분석및 전략제안 보고서
  • 파란닷컴에 1000억원을 투자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고, 이로 인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한 예로 기존 포털 사이트들이 스포츠 기사 컨텐츠 사용료로 월 1000만원 남짓 지불하던 관행을 무시해버리고 무려 10배가량 뛰어오른 월 1억 원에 2년간의 스포츠 5개사와의 독점 계약을 체결하였다.파란닷컴 (www.Paran.com)KTH(케이티하이텔(주))이 2004년 7월 1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브로드밴드 유무선 통합 인터넷 포털사이트. 사업 분야는 첫째,

  • [마케팅전략] 포털 사이트의 전략과 향후 방안
  • 파란의 사례를 봄으로써 앞으로의 새로운 포털 사이트의 진입이 어떻게 이루어 질 것인 지에 대하여 약간은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즉 어느 한 분야의 경쟁력을 가지고 마켓 포지셔닝을 해야 하며 그 이후에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포털 서비스가 지양해야 할 것은 단기적인 전략이며, 이러한 전략은 지금까지 실패해 왔다. 앞으로의 시장을 예상하는 능력과 장기적인 전략과 마케팅이 필요하

  • [마케팅] Paran 파란 마케팅전략
  • 전략 구현(2) 마케팅 전략1) 시장주도업체 벤치마킹2) 자회사와의 전략적 제휴3) 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4) 국제화 전략 3. 결 론 1. 서 론(1) Paran 개요◆ Paran.com IntroductionKT그룹의 인터넷서비스 지주회사. 과거 pc통신,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영위하였으나 주 수익원이던 pc통신의 사양화 이후 모 기업인 KT와의 사업조정을 통해 유무선 종합 컨텐츠 사업 중심으로 수익구조를 개편하였다.KT 그룹의 대표포털사이트 파란닷컴을 개설하여 2004

  • [마케팅] 파란닷컴 기업분석
  • Ⅰ. 서론- 프로젝트 배경 및 목적Ⅱ. 본론Ⅰ. 거시 환경 분석1. 사회 문화적 요인2. 기술 환경 요인Ⅱ. 시장분석1. 국내 인터넷 사용 현황2. 국내 포탈 사이트 순위3. 현 포탈 시장에서의 파란Ⅲ. 경쟁 및 자사분석1. 경쟁자 분석2. 자사분석Ⅳ.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Ⅴ.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 3. Promotion4. PlaceⅢ. 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 프로젝트배경 및 목적 -국내 인터넷의 사용자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같은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였다. 한국에서 고전하던 구글이 본격적으로 한국진출을 포고 하면서 앞으로의 포털업계의 경쟁을 보다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Ⅻ. 참고자료- 구글닷컴 (http://www.google.co.kr)-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http://www.sftware.co.kr)- 코리안 클릭(http://koreanclick.com)- 한국 인터넷 진흥원(http://www.nida.or.kr)- 인터넷 통계정보검색시스템- 매트릭스 코퍼레이션 인터넷 인덱스- 통계청(http://www.nso.go.kr/)- E-나라지표(http://www.index.g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