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닷컴 Paran.com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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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6.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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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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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관여도 상태
5. 노출
6. 주의
7. 이해
8. 전략제언
9. 결론
- 본문내용
-
인터넷인프라가 잘 구축되어있는 국내에선 현재에도 이미 다양한 포털사이트가 존재한다. 포화상태라고 해도 좋을 만큼의 여러 사이트가 있으며 Daum, Naver, Empas, Yahoo Korea 등이 대표적이다. KTH(케이티하이텔)은 2004년 7월 브로드밴드 유무선 통합 인터넷 포털사이트 파란닷컴(Paran.com)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기존에 Hanmir나 Hitel을 통합하였다.
STP
+Segmentation - 인터넷사용인구라는 소비자집단을 인구통계적, 사용빈도, 구매력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하였다.
+Targeting - 20,30대 기본적 인터넷서비스는 물론 유료서비스/쇼핑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집단을 주 타겟으로 한다고 볼 수 있다.
+Positioning - 공식적인 파란닷컴의 발표에 따르면 2006년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4P
+Place - 생략 (인터넷서비스산업)
+Price - 생략 (유료서비스등의 가격은 비교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Product - 다음, 네이버 등의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부분 제공하고 있다. 컨텐츠는 충실하나 신선하지 못하다.
+Promotion - 다양한 방법의 촉진전략이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서 다루겠다.
관여도상태
특정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방문하는 사이트가 아닌 이상, 포털사이트는 저관여제품(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신생서비스로서 아직 덜 알려져있는 파란닷컴 역시 소비자들에게 저관여상태라고 보여진다. 따라서 반복적인 마케팅전략이 요구된다.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 - 이학식 외 /법문사
파란닷컴 www.paran.com
랭키닷컴 www.rankey.com
매일경제 www.mk.co.kr
서치리더 www.searchleader.com
자료평가
- 괜찮음
- kawak***
(2005.12.14 23:3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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