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검색포털사이트 야후(Yahoo)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 소개
1)야후의 CEO
2)야후의 연혁
2.야후의 특징
3.SWOT Analysist
4.성장 전략
1)‘야후'의 브랜드 파워
2)검색 엔진 차별화
3)단계별 성장 시 대처 전략 및 자금 운용 전략
4) 중반기 이후 전략
5.야후의 위기..
1)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2)야후의 문제점 개선 전략
3)경쟁 사이트와 경쟁하기 위한 전략
6.야후의 글로벌 경영
1) 야후!코리아와 서비스 도메인명 변경
2) 할리우드의 파트너 야후
3)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7.앞으로 전망
- 본문내용
-
2. 야후의 특징
① 야후코리아 첫 출발은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잠시 들르는 이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회원제로 이용자들을 유인했다. 그럼 야후코리아가 다른 검색서비스 사이트와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 해답은 '높은 인지도'에서 찾을 수 있다. 일반 이용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미국 야후 사이트의 프리미엄이 작용한 것이다.
② 야후코리아는 검색서비스의 핵심인 검색엔진을 나모 인터랙티브사의「두레박」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기술개발보다 트래픽율, 사이트 안정화, 웹 광고 유치 등 내부 관리와 협력관계를 통한 대외 마케팅 등에 주력하고 있다.
③ 야후코리아는 초기 자본금 9억원이었다. 야후코리아는 소요 비용을 최대로 줄이는 노력을 통하여 조직이 비대해 지는 것을 막았다.
④ 야후코리아와 가장 큰 변화는 포탈사이트로 전환이다. 야후코리아는 지난해 말부터 포탈사이트 전환 올해 초에는 정보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⑤ 야후코리아는 단순히 검색만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묶기 위한 방안으로 무료전자우편, 홈페이지 서비스인 '마이 야후' 등을 시작했다.
웹사이트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주제별 검색과 포탈서비스가 잘되어 있는 야후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위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야후는 국가별 네트워크와 지역별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정보가 국가별로 분류되어 있다는 말이며, 각 지사 및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지역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컴퓨터, 영화, 음악 등이 가이드 형식으로 특정한 목적으로 가지고 검색하려는 사람들에게 검색 에이젼시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