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검색포털사이트 야후(Yahoo)의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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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 소개
1)야후의 CEO
2)야후의 연혁
2.야후의 특징
3.SWOT Analysist
4.성장 전략
1)‘야후'의 브랜드 파워
2)검색 엔진 차별화
3)단계별 성장 시 대처 전략 및 자금 운용 전략
4) 중반기 이후 전략
5.야후의 위기..
1)야후가 인지한 문제점
2)야후의 문제점 개선 전략
3)경쟁 사이트와 경쟁하기 위한 전략
6.야후의 글로벌 경영
1) 야후!코리아와 서비스 도메인명 변경
2) 할리우드의 파트너 야후
3)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7.앞으로 전망
본문내용
2. 야후의 특징

① 야후코리아 첫 출발은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잠시 들르는 이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회원제로 이용자들을 유인했다. 그럼 야후코리아가 다른 검색서비스 사이트와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 해답은 '높은 인지도'에서 찾을 수 있다. 일반 이용자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미국 야후 사이트의 프리미엄이 작용한 것이다.
② 야후코리아는 검색서비스의 핵심인 검색엔진을 나모 인터랙티브사의「두레박」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기술개발보다 트래픽율, 사이트 안정화, 웹 광고 유치 등 내부 관리와 협력관계를 통한 대외 마케팅 등에 주력하고 있다.
③ 야후코리아는 초기 자본금 9억원이었다. 야후코리아는 소요 비용을 최대로 줄이는 노력을 통하여 조직이 비대해 지는 것을 막았다.
④ 야후코리아와 가장 큰 변화는 포탈사이트로 전환이다. 야후코리아는 지난해 말부터 포탈사이트 전환 올해 초에는 정보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⑤ 야후코리아는 단순히 검색만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묶기 위한 방안으로 무료전자우편, 홈페이지 서비스인 '마이 야후' 등을 시작했다.

웹사이트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주제별 검색과 포탈서비스가 잘되어 있는 야후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위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야후는 국가별 네트워크와 지역별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정보가 국가별로 분류되어 있다는 말이며, 각 지사 및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지역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컴퓨터, 영화, 음악 등이 가이드 형식으로 특정한 목적으로 가지고 검색하려는 사람들에게 검색 에이젼시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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