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면세대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목표 1
Ⅱ. 주제선정 1
Ⅲ. 농심의 전략과 문제점 1
Ⅳ. 외적 환경 분석 2
(1) 시장 구조 분석 2
(2) 거시 환경 분석 6
(3) 시장의 외형적 요인 분석 11
Ⅴ. 내적 환경 분석 13
(1) 매출액 13
(2) 영업이익률 13
(3) 시장점유율 15
(4) 농심의 상대적 강약점 분석 15
Ⅵ. 경쟁자 분석 18
(1) 대체가능성 18
(2) 상품 / 시장 매트릭스 19
Ⅶ. 소비자 분석 20
Ⅷ. 새로운 전략 수립 21
(1) 건면에 대한 차별성 인식 (전략 1) 21
(2) 농심 이미지와 제품과의 부조화 극복 (전략 2, 3, 4) 24
Ⅸ. 결론 28
- 본문내용
-
Ⅰ. 목 표
최근 농심은 웰빙이라는 시대적인 트랜드에 발맞추어 새롭게 ‘건면세대’라는 신상품을 내세워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리 2조에서는 이 건면세대의 마케팅전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제선정
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농심을 치면, 농심홈페이지와 함께 건면세대의 TV광고가 함께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광고에는 올라이즈 밴드의 우승민씨가 노래를 하는데, 그 노래의 내용은 건면세대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다. 그런데, 광고를 보면서, 올라이즈 밴드의 우승민씨의 이미지(언제나 츄리닝, 백수같은 느낌)와 건강을 표방한 웰빙 라면의 이미지와 어울리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이라는 두 가지 점을 강조한다는 면에서 제품의 포지셔닝에 문제가 될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