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홍진 HJC 기술혁신 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 본론

1) 산업주도권 이동
2) SWOT분석
3) 핵심기술 및 기술혁신
4)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5) 시장 규모
6) 핵심성공요인
7) 실패요인


3. 결론


본문내용
(1) 사훈
- 인화단결(人和團結)
- 창의개발(創意開發)
- 성실최선(誠實最善)
*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
(2) 경영방침
- 경쟁력 있는 회사
-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 자랑스러운 회사

홍진HJC는 다양한 변화와 시도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오토바이 헬멧 분야를 포함한 5개 사업부문에서 세계 1위를 하고자 함.


4) 기술혁신

최신 기술의 IN-MOLD (EPS-POLYCARBONATE 복합 사용) 헬멧


입체형, AERO-DYNAMIC 디자인의 통풍구 18개 채택


VISOR 포함 전체 중량 ; 270그램 미만의 최경량 헬멧 - 첨단 공법 사용


한국 안전검사 규격 획득의 자전거/인라인 겸용 헬멧


한국인 두형에 가장 잘 맞게 설계된 내부 공간 채택.
착용시 편안한 안착감을 주는 한국형 몰딩 사용(국내최초)


M-SIZE (54-58cm) 와 L-SIZE (57-62cm)를 COVER 하는 넉넉한 SCOPE 를
채택하여 다양한 두형을 COVER 할 수 있는 구조.

탈,부착 과 세탁-교체가 가능한 INTERIOR PAD 채택 / 보조 PAD SET 제공.
최신형 조절용 다이얼식 RING SYSTEM (투명 사출물) 채택.


야간 착용시 안전을 고려한 후면 3M 야광 반사 테프 사용.


착용시 착용감을 증진시켜 주는 고주파 몰딩의 CHIN PAD 채택.


NORWAY - ETTO사 와 (주)홍진HJC 자본 투자 및 기술 제휴한 신제품.


핸드메이드
공법

사이맥스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2001년 HJC는
그 동안 세계 시장 1위를 선점하던 이태리의
비아폐를 제치고 세계 시장 1위로 등극

5) 시장의 규모

경쟁사


아라이(일본)
세계 오토바이 시장의 75% 점유
유행 디자인 정보입수 용이. 기능면 중시.
소량생산과 고가의 고품질만을 생산.
품질우선주의의 실현

리뷰(스코틀랜드)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시장 공략.
헬멧의 제작방법들과 헬멧의 공기 역학에 대한
다수의 특허 보유.


그밖에 쇼에이, AGV, Nolan, Bell, 비에페

또한 유럽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대만의 저가제품들



유럽시장 현지 딜러가 아닌 직판체제 채택.

이를 위해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현지 법인과 물류창고 설립.

오토바이 인구가 많은
베트남과 대만 등 동남아시아 국가 진출 검토중.

고·중·저가 제품을 망라해 명실상부하게 세계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비전



참고문헌
[인터넷 조사]
www.naver.com
www.google.co.kr
www.yahoo.co.kr

[홈페이지 참조]
홍진 HJC (www.hjc-helme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단, 반드시 교재 (개편 이전 교재: 152~168 페이지, 2014년 2학기에 개편 된 교재 162~178 페이지) 내용을 응용하여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

  • [인사관리](주)HJC HRM 인사관리시스템
  • HJC의 국내생산기반 전략 ◦ 국내생산을 통해 기술이 해외로 유출되지 않게 핵심기술을 블랙박스 화시켰다.◦ 국내 산업보호와 고용창출에 대해 남다른 경영철학과 기업가정신을 가졌다. ◦ 끊임없는 연구개발(R&D)및 신제품 개발과 함께 제품차별화를 이끌어내고 고가정책으로 승부한다. 즉,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과 공장의 자동화로 높은 인건비 등 국내 생산에서 오는 불리함을 상쇄시킬 수 있는 것이다. ◦ 제품 생산수명주기(PLC)에 따른 Resource

  • [중소기업] 중소기업조사 홍진크라운 hjc
  • HJC가 획득한 각국의 22개 인증은 HJC 헬멧의 기술적인 우위를 증명해 준다.(상품계발전략II.김병욱.참조.) HJC 제품의 특징을 크게 둘 로 나누어 보면 기술적 혁신과 디자인적 측면이다. 기술적인 면으로는 HJC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늦추지 않는다. 매출액의 10%는 고정적으로 연구개발비용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자체 규격심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한다. 40여개의 특허 취득과 미국의 스넬 규격을 비롯하여 미국연발교통성규격인 DOT, 유럽공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HJC는 에서 볼 수 있듯이 오토바이 헬멧을 주 제품으로 생산하면서 오토바이 헬멧 뿐 아니라 소방구조모, 정보통신모, 경찰모 등 특수 헬멧도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주)HJC의 사업영역은 한우물 경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주 사업 분야인 헬멧 제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사업 영역 확장 시에는 항상 핵심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주)HJC는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1984년 DOT(미국 연

  • [생산관리] 기술역량 강화를 통한 세계시장 성공사례
  • 기술역량 강화를 통한 세계시장 성공사례 Ⅰ. 서론1. 기업소개① 홍진 HJC ② 동운 아나텍 Ⅱ. 본론 1. 기술 혁신의 개념① 기술 혁신의 정의② 기술 혁신의 유형2. 기술 혁신의 중요성과 효과① 기술 혁신의 중요성 ② 기술 혁신의 효과 3. 홍진HJC 기술역량 강화 분석① 핵심기술 역량 ② 혁신의 원천 (why 핵심 성공요인)4. 동운 아나텍의 기술역량 강화 분석① 핵심기술 역량 ② 혁신의 원천 (why 핵심 성공요인)5. 두 기업 성공 사례의 비교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