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신제품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제전략(시장선도자전략)
반응전략
본문내용
기업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경우 세분시장 마케팅전략을 수행하여 제품차별화를 철저히 하고 가격, 유통 및 판매촉진과 같은 마케팅믹스 요소를 잘 사용하는 것이 제품성패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 또한 신제품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이때 기업은 여러 가지 전략적 대안을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인 전략적 결정은 선점할 것이냐, 상대공격에 대한 반응이냐 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성공한 인터넷 사이트들로 예를 들면 야후 코리아나 다음 커뮤니케이션, 골드뱅크 등은 각 분야에서 인터넷 시장을 선점한 사이트들이며 이에 대해 후발업체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즉 반응적인 제품개발전략은 제품개발의 유발요인이 자연스럽게 발생하지만 선제전략은 바람직하지 못한 미래의 사건을 극복하기 위해 자원을 할당하고 개발목표를 달성한다. 즉 선제전략은 시장에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여 경쟁에서 이기는 것으로 경쟁업체들이 적절히 대응하거나 개선하기 힘들도록 하는 것이며, 반응전략은 경쟁업체가 제품을 도입할 때까지 기다려서 성공할 경우 모방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론(GE사례)
  • 경영해 나갔다.에디슨의 후임자인 찰스 코핀(Charies A. Coffin) 회장은 에디슨의 비전을 모든 전기관련 분야에 확대시키어 역시 특허와 신기술개발전략을 통한 시장통제를 강조하면서 전기분야관련분야에서의 다각화전략을 강력히 추진하였다. 코핀 회장은 합리적 조직관리에 많은 간심을 보여 작업장을 주요 제품별로 재편성하고 신제품개발이 각 사업장에서 직접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며, 모든 작업장을 생산 . 기술 담당부사장 산하에 집합시키어 수직

  • 기본적 경영전략과 부문전략 및 전술
  • 경영전략기업성장이 기업의 주요목표이기 때문에 기업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방책을 생각하는 것이 우선 경영전략의 기본이 된다. 이 경영전략은 기본적으로 4개의 형태가 있다. 즉 기존재품으로 현재의 시장 범위 안에서 매출을 신장시키려고 하는 것이 시장침투전략이다. 기존재품이기는 하지만 시장을 개척해서 새로운 시장에 대해서까지도 확대 판매하려고 하는 것이 시장개척전략이다. 또한 기존재품에 더하여 신제품을 개발하여 지금까지의 시

  • 잭웰치의 GE경영혁신 과정
  • 경영조직창업초기부터 GE는 현장중심의 자율적 경영을 이념화하여 분권경영과 사업부조직의 선도적 역할을 하였다. 기업의 승부는 신제품개발에 달렸다는 신념하에 특허와 신기술개발에도 최우선의 목표를 두었다. 에디슨의 후임자인 찰스 코핀(Charles A. Coffin) 회장은 에디슨의 비전을 모든 전기기관 분야에 확대시키어 역시 특허와 신기술개발전략을 통한 시장통제를 강조하면서 전기관련분야에서의 다각화전략을 강력히 추진하였다.1920년대에 사

  •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성장과정,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경영위기,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성능시험,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의 사례 분석
  •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보다 메르세데스는 돈 많은 사람들만 타는 차라는 경영자들의 고정관념을 없애는 것이 더 어려웠다고 한다. 그러나 경쟁사들의 위협을 크게 느끼고 있던 메르세데스는 결국 전통보다는 실용주의를 택한다. 메르세데스의 신제품개발전략은 이러한 진통을 거쳐 나온 것이며 현재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예를 들어, 여름 북미에서 잘 팔리고 있는 메르세데스차는 아래와 같은데, 이것들은 모두 새로운 모델 아니면 완전히 뜯어고친

  • [신제품개발]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신제품개발의 과정,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신제품개발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향후 신제품마케팅 전망 분석
  •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신제품개발의 과정,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신제품개발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 향후 신제품마케팅 전망 분석Ⅰ. 개요Ⅱ. 제품의 정의Ⅲ. 신제품개발의 중요성Ⅳ. 신제품개발의 과정Ⅴ. 신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1. 전략적 영역2. 신제품 활동 목적3. 달성해야 할 목적의 계획화 Ⅵ. 신제품개발을 통한 경영혁신 사례1. 홀마크(Hallmark)2. 경영혁신의 필요성3. 홀마크의 경영혁신 전략 4. 경영층의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 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