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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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마케팅전략 개발

Ⅰ. 환경의 인식(현상분석)

1. 과거마케팅활동 성과분석
2. 상품의 위치

Ⅱ. 기업의 경영목표 설정

1. 이익목표
2. 시장점유율 목표
3. 매출목표

Ⅲ. 마케팅과제, 시장기회의 명확화

1. 문제점의 명확화
2. 시장기회의 명확화

Ⅳ. 마케팅컨셉 개발

1. 마케팅 방침의 설정
2. 경재대상 시장의 선정
3. 목표시장의 설정
4. 상표 포지셔닝
5. 마케팅컨셉의 개발

Ⅴ. 마케팅믹스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본문내용
마케팅전략 개발

신제품개발담당자는 마케팅전략개발 단계에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마케팅전략 구조를 개략적으로 정리해 두어야만 한다.
기업의 마케팅전략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마케팅 환경의 분석, 기업의 경영목표 설정, 시장기회 및 문제점의 명확화, 마케팅 과제의 설정, 목표시장설정, 포지셔닝 컨셉의 개발, 컨셉이 가지는 메시지확정 등을 거쳐 개발된다.

실제적 마케팅전략 수립과정


I. 환경의 인식(현상분석)

시장기회분석은 기업의 마케팅믹스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행위자 및 여러 영향요인 등에 대한 마케팅 환경 분석으로부터 시작되며 마케팅환경은 내적환경과 외적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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