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요용어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해외시장 진입방식: 일반적으로 위험도가 낮은 간접수출에서 시작해서 직접수출을 거쳐 해외판매자회사 설립, 합작투자 생산자회사 설립, 단독투자 생산자회사 설립의 순서
(4)EPGR프로필:
본국시장중심기업(ethnocentric) 기업-마케팅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본국사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해외시장은 본국에서 생산한 제품의 수출시장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현지시장중심(poly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해외의 현지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의해 현지시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지역시장중심(regi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지역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해외자회사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지역내 자회사간의 협력 필요성이 대두된다.
세계시장중심(ge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전세계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본국과 해외시장의 구별이 없이 세계적 관점에서 최적의 국가에 기업활동을 배치하고 또한 전사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자회사들의 경영관리를 통합한다.
(5)시장의 세계화:??
(6)경영의 국제화: 기업의 활동이 세계적으로 증대되는 한편 국내기업이 세계기업으로 변화된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 및 정보관리 등 경영관리 제분야의 국제적 확장을 말한다.
(7)국제화과정:
실험적 개입단계-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거의 노력하지 않으며 우연한 수출주문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의미
적극적 개입단계-기업경영자들이 기꺼이 해외시장에 침투하거나 그 해외시장의 특정 욕구에 마케팅 믹스를 적용하여 수출활동을 간헐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
완전개입단계-특정 기업이 기업 활동들을 수출이나 해외영업의 다른 수단(예를 들어, 해외판매자회사나 생산자회사)을 통해 범세계적으로 수행할 때 발생
(8)점진적 학습과정: 해외영업에 따르는 높은 불확실성과 해외시장지식 또는 사전경험의 부족으로 국제화에는 일정한 학습과정이 필요. 기업이 해외시장에 개입한 후 시간이 지나고 해외시장에 대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실시간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 SMIL 에디터
  • 주요 용어 정리SMILSMIL 을 이용하면, 웹사이트 개설자들은 비디오, 사운드 및 정지화상 등 웹상의 표현이나 상호작용을 위한 멀티미디어 요소들을 쉽게 정의하고 동기화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웹상에서, 비록 동영상이나 정지화상 및 사운드 등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지만, 각 요소는 서로서로 분리되어 있으며, 정교한 프로그래밍이 없이는 상호작용하지 못한다. SMIL은 사이트 개설자들이 여러 편의 영화나 정지화상 들 그리고 사운드 등을 분리해

  • VIP 마케팅 불변의 법칙
  • 마케팅을 도입해야 한다. 여러 기업과 개인의 유형에 따라 VIP 마케팅을 적절하게 구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업종별, 직군별 분류가 필요하며, 경쟁업체에 대한 사전 조사도 VIP 마케팅에서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VIP 고객의 대부분은 부자들이다. 그러면 지피지면 백전백승이듯이 부자의 성향을 7가지로 정리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지런하다. 호기심이 많다. 강한 자부심을 가졌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며 까다로운 편이다. 돈

  • 신세대의 소비자 행동 분석적 연구
  • 주요 표적시장으로서 주목을 받아 제품, 광고, 소매점형태 등의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에 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국내의 중요 소문화 집단으로서 수많은 제품과 관련하여 마케팅 활동의 대상이 되고 있는 X세대의 일반적 소비관련 행동을 4P를 중심으로 실증적자료에 근거하여 기술하는(describe)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우선 기존에 발표된 소문화 관련 연구결과들을 정리하였으며 동시에 설문조사를 통하여 실증

  • 언론의 올바른 모습과 수용자의 올바른 태도
  • 활용한 활동 등을 전개하며, 수용자 스스로가 합리적이고 비판적 의견을 확실히 개진할 수 있는 새로운 통로를 만들어 나갈 때 올바른 수용자로서 한 걸음 더 나아 갈 수 있을 것이다.목차1. 서론-그 중요도가 날이 갈수록 커지는 언론의 모습2-1 현 언론의 부정적인 행태2-2 언론과 언론인이 가져야 할 역할과 사명2-3 지금까지의 수용자의 태도와 앞으로 갖춰나가 야 할 수용자의 태도3. 결론-정리와 전망언론의 올바른 모습과 수용자의 올바른 태도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王文韜/ 건양대 경영행정대학원, 2008024. 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김용산/ 창원대학교 /2009-사이트1. 신세계 홈페이지(http://www.shinsegae.com)2. 이마트 홈페이지(http://emart.shinsegae.com)3. 통계청(http://www.nso.go.kr)4. 주중국 대한민국대사관 (http://www.koreanembassy.cn)- 문헌1. 장세진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서울: 박영사, 19992. 소영일 , 「 (이론과 현장정보 및 사례를 중심으로 한 ) 중국경영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