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실시간 멀티미디어 컨텐츠 제작 SMIL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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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현황 --------------------- 3

2. 사업 배경 및 목표 -------------- 4

3. 요약 --------------------------- 5

4. 아이템 개발 계획 -------------- 7

5. 시장분석 --------------------- 10

6. 마케팅 ----------------------- 11

7. 사업화 전략 ------------------ 12

8. 재무관리 --------------------- 13

9. SWOT 분석 ----------------- ,16

10. 개발 일정표 ----------------- ,, 17

11. 부록 (주요 용어 정리) --------- 18
본문내용
2. 사업 배경 및 목표

저장 공간의 대용량화와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의 고속화로 인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욕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방송이나 원격강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등을 통해 표현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사용자들은 보다 손쉽게 멀티미디어를 재가공하고 편집하여 쉽게 인터넷에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문적인 멀티미디어 편집도구 이외에는 일반 사용자가 자기 자신이 원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디지털영상과 각각의 멀티디미어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등)를 쉽게 통합시키지 못하는 한계를 가진다. 그래서 W3C에서는 이런 멀티미디어를 보다 쉽게 통합하고 동기화 시킬 수 있는 언어 SMIL(Synchronized Multimedia Integrated Language)을 권고했으나 아직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편집할 만큼의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마크업 언어(HTML, XML 등)의 특성상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미디어를 drag & drop하고 시간적으로 동기화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미디어가 표현될 수 있게 한다면 HTML(나모웹에디터)이나 XML편집도구와 같이 사용자가 증가할 것이다.
프로그램 사용자가 원하는 멀티미디어를 공간, 시간적 배치를 하면 이를 SMIL언어로 변환하여 코드를 생성(HTML 에디터인 나모웹에디터와 유사)시키고 바로 웹에 표현가능하게 한다. 이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수요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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