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중국대중문화(한류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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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韓流)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다. 1996년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이 되었고, 그 후에 가요가 확산이 되면서 중국에서 한국의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었다. 나중에는 중국뿐 아니라 태국, 홍콩, 베트남, 타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까지 확산이 되었다. 한류의 영향으로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 영화, 가요 등외에도 김치, 고추장, 라면, 가전제품 등 한국과 관련된 제품들을 선호하는 현상까지 나타났다. 뉴스나 연예정보 프로그램에서도 쉽게 한류라는 단어를 접할 수 있고, 한류의 영향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한류가 널리 퍼져 가고 있는데 여기서 한류가 된 작품들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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