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기획25] 원가혁신 사례-삼성전자 VIP와 GV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0 / 2019.12.24
- 15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원가기획] 삼성전자의 원가절감 혁신전략-VIP와 GVE
I. 들어가는 말
II. 가치혁신
◎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 VIP 센터와 GVE
III. VI 현장
◎ 개요
◎ 6시그마와 VI
◎ 애니콜 신화와 VI
◎ 가치혁신의 진화
◎ 제품기획 프로세스
◎ VI의 삼성화
◎ 성공경험 공개, 공유, 축적
IV. 원가혁신을 위한 사례
◎ 몽블랑 프로젝트
◎ 휴대폰의 원가경쟁력과 SCM
◎ 장비개발 프로세스 개선
V. 원가혁신을 방해하는 요소
◎ 마티즈가 필요한데 벤츠를 만든 것 아닌가
◎ 기술중심주의가 원가 올려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VIP센터를 통해 5조원에 달하는 원가절감을 했다. 또 최근에 나온 대부분의 히트상품, 예를 들면 보르도 TV, 센서Q 노트북, 2중 힌지 모니터, 지펠 냉장고, 컬러레이저 프린터 등이 VIP 센터의 과제로 입과한 것들이었다. 이 중 컬러레이저프린터는 흑백레이저프린터와 원가가 같다. 또 2중 힌지 모니터는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춰 기능도 향상됐지만 완전히 접히기 때문에 박스포장을 줄여 물류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했다.
VIP센터도 요즘은 단순히 제품 개발하는 일에서 벗어나 삼성전자 개발 팀 전체를 VIP 센터화하기 위한 교육사업도 하고 있다. 신한은행을 비롯한 여러 회사도 삼성전자의 VIP센터를 방문해 견학했다. 또 삼성전기, SDI 등 전자 관련 계열사에서는 비슷한 조직이 생겨 활동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삼성전자의 VIP 및 GVE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자료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